MapleStory Finger Point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레시피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반응형

 

고등어조림 활금레시피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 맛있게 하는 방법

 

등푸른 생선의 대표 고등어. 고소하고 통통한 살이 맛있어 반찬으로 사랑받고 있는 식재료인데요. 그중 칼칼한 고등어조림의 경우 식사 메인 메뉴 뿐 아니라 술 안주로도 좋은 메뉴이죠. 그래서 오늘은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다양한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 중 백종원 고등어조림 레시피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니 요리 초보자도 한번 따라해보세요.

 

 

 

 

 

재료

 

비린내 없이 칼칼하고 담백한 맛만 가득한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 재료부터 알아볼께요.

 

고등어 맛있게 하는 방법

주재료 : 고등어 2마리, 무 120g, 감자 150g, 대파 한개, 양파 100g, 청양고추 2개

양념재료 : 된장 1큰술, 설탕 1큰술, 간마늘 1큰술, 생강 한조각, 들기름 2큰술, 액젓 1큰술, 진간장 4큰술, 고추가루 4큰술

 

고등어의 경우 소금간이 되지 않은 생 고등어예요. 만약 집에 있는 고등어 통조림을 이용한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해당 내용도 아래 설명해드릴께요.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를 시작할께요.

 

하나. 채소 썰기

준비한 무, 감자, 대파, 양파, 고추를 썰어줄거예요. 무와 감자는 도톰하게 썰어주시고요. 대파와 양파 고추는 비스듬하게 어슷썰기를 해주세요.

 

둘. 양념장 만들기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의 비법소스를 만들어 볼께요.

된장 1큰술, 설탕 1큰술, 간마늘 1큰술, 생강, 들기름 2큰술, 액젓 1큰술, 진간장 4큰술, 고추가루 4큰술을 섞어주시면 되요. 이때 1큰술은 밥 숟가락 기준이니 참고하세요.

등푸른 생선 고등어는 비린맛이 있기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생강과 된장을 넣어 비린맛을 잡아줄 수 있어요.

 

 

 

 

셋. 냄비에 재료 담기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무와 감자를 먼저 뺴곡히 깔아주세요. 많은 분들이 고등어조림의 핵심은 고등어가 아닌 무라고 하시는데요. 무나 감자가 가장 아래 들어가 양념을 뜸뿍 먹기 때문에 그 맛을 낼 수 있어요.

무와 감자 위에는 잘린 고등어들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양파, 대파, 고추를 올려줘요.

 

넷. 양념장 넣기

앞서 만들어준 양념장을 잘 분배해 넣어주세요.

 

 

 

 

다섯. 끓이기

물 한컵을 넣고 강불로 끓여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잘 익을때까지 조려주시면 되요.

 

여섯. 마무리

국물이 줄고 어느정도 고등어조림이 잘 조려지면 취향에 따라 파나 후추 등을 더 첨가해주시면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 요리가 완성되요.

 

 

 

요리를 잘 못하는 저도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을 통해 오늘 점심 메뉴 하나는 해결 되었네요.

만약 집에 무가 없다면 무 없이 감자만 넣어 만들어도 되고요. 생물 고등어가 아닌 고등어통조림을 이용해서도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는 대로 만드실 수 있어요.

통조림 고등어를 이용한 고등어조림 황금레시피는 아래 영상을 첨부할께요. 참고하셔서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닭요리, 그 중에서도 저녁 식사의 메인 메뉴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를 정리해 드릴께요. 다양한

bjwja83.tistory.com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비법공개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매일 어떤 메뉴를 해먹어야 할지 고민되는 요즘이네요. 가족들이 모두 집에 있다 보니 매끼 끼니를 챙기는 것도 하나의 일이 되었는데요.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영

bjwja83.tistory.com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백종원 레시피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백종원 레시피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식사때마다 따끈한 국이 절실해요. 다양한 국들이 있지만 저희처럼 아이가 있는 집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북어국이 최고의 인기

bjwja83.tistory.com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백종원 표 초간단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백종원 추운 겨울이 되면 매콤한게 먹고 싶어지죠. 요즘같이 날은 춥고 집에만 있는 날에는 맛있는 쭈꾸미볶음을 해서 밥과 비벼먹어도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오늘은

bjwja83.tistory.com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by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육류 음식 닭고기. 닭 요리는 호불호가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이죠. 그 중 오늘은 새콤 달콤 입맛을 당기는 안동찜닭 황금레시피를 소개해드

bjwja83.tistory.com

 

필라프 리조또 다른점

필라프 리조또 다른점 요즘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배달음식을 자주 먹고 있어요. 배달 음식이 고급화 다양화 되면서 이제는 이게 배달이 되나 하는 메뉴들도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bjwja83.tistory.com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 모음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깔끔한 인테리어 하면 떠오르는 건 북유럽 스타일 같아요.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운 멋을 지난 북유럽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을 모아보았어요.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