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비법공개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레시피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비법공개

반응형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매일 어떤 메뉴를 해먹어야 할지 고민되는 요즘이네요. 가족들이 모두 집에 있다 보니 매끼 끼니를 챙기는 것도 하나의 일이 되었는데요.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영양 골고루 식사를 챙기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예요. 그럴때 집에 있는 재료들을 넣고 맛있게 볶음밥을 만들어주면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한끼를 뚝딱 해결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백종원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을 정리해보았어요.

찾아보니 백종원 볶음밥 황금레시피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불맛 나는 달걀 볶음밥을 먼저 해볼께요.

 

 

 

 

 

 

 

 

재료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레시피 공개 전에 재료부터 준비해볼께요.

 

볶음밥 재료 : 밥 2공기, 대파 1컵, 계란 4개, 식용류 8큰술, 진간장 1큰술, 소금

 

2인분 기준 재료인데요. 재료가 너무 간단해서 정말 손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벌써부터 드네요.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레시피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 시작할께요.

 

하나. 대파 썰기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가장 먼저 할일은 재료 손질이예요. 재료가 워낙 없기 때문에 손질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겠네요. 대파를 썰어 종이컵 1컵 분량으로 준비해주세요.

 

둘. 파기름 내기

백종원 요리의 기본은 파기름이예요. 파기름을 충분히 내줘야 보다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죠. 

프라이팬에 식용류 8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파를 볶아주세요.

파가 타지 않고 노릇노릇 해지도록 볶아주는게 중요한데요. 만약 불이 쎄다면 조금 줄여주시는 것도 좋아요.

 

 

 

 

 

 

셋. 스크럼블 만들기

파를 프라이팬 한쪽으로 몰아놓고, 프라이팬 공간에 계란을 풀어 스크럼블을 만들어주세요.

스크럼블은 계란 노른자를 터뜨린 후 계속 계란을 저어주며 익혀주시면 되요.

 

넷. 진간장 조리기

파와 스크럼블을 프라이팬 한쪽으로 몰아놓고, 남은 프라이팬 공간에 진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잘 저어주며 간장을 조리면 잠시 후 간장이 프라이팬이 눌어 붙을 거예요.

이 부분이 불맛나는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 레시피 비법이예요.

 

다섯. 파, 계란을 간장과 섞어요.

한쪽에서 기다리던 파와 계란을 간장과 잘 섞어주세요. 골고루 묻어야 맛있겠죠.

 

 

 

 

 

여섯. 밥 섞기

밥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만약 햇반을 이용하신다면 전자렌지에 돌리지 말고 그냥 넣어주세요.

국자로 밥을 꾹꾹 눌러주며 섞어주면 더 맛있어 진다고 하네요..

 

일곱. 간하기

맛소금이나 일반 소금, 후추 등으로 간을 해주면 되요.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백종원 계란볶음밥이 완성되었어요.

만약 중국집 스타일의 고슬고슬 볶음밥을 좋아하신다면 수분이 날아갈때까지 더 볶아주셔도 좋아요. 저희집 가족들은 고슬고슬한 걸 더 좋아해서 항상 충분히 볶아주고 있어요.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맛있고 든든한 한끼 챙겨드세요~

 

 

지금 인기있는 글

 

 

 

필라프 리조또 다른점

필라프 리조또 다른점 요즘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배달음식을 자주 먹고 있어요. 배달 음식이 고급화 다양화 되면서 이제는 이게 배달이 되나 하는 메뉴들도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bjwja83.tistory.com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백종원 레시피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백종원 레시피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식사때마다 따끈한 국이 절실해요. 다양한 국들이 있지만 저희처럼 아이가 있는 집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북어국이 최고의 인기

bjwja83.tistory.com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백종원 표 초간단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백종원 추운 겨울이 되면 매콤한게 먹고 싶어지죠. 요즘같이 날은 춥고 집에만 있는 날에는 맛있는 쭈꾸미볶음을 해서 밥과 비벼먹어도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오늘은

bjwja83.tistory.com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분식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아마 떡볶이겠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떡볶이는 이미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해먹을

bjwja83.tistory.com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내일이면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아오네요. 새해 하면 딱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떡국인데요. 올해 신년은 강제적으로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해야 하기 때문에 식사 준비

bjwja83.tistory.com

 

칡즙 효능 부작용

칡즙 효능 부작용 칡즙 많이 드시나요? 저는 어렸을때 부모님이 몸에 좋다고 칡즙을 많이 챙겨주셨는데요. 씁쓸한 맛 때문에 잘 먹지 않았었죠. 그런데 어른이 되고 칡즙 효능을 알고나니 얼마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