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반응형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올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어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올해 해야할 일 중 아직 못한 일이 있는지 점검은 하셨나요?

중요한 일들이라면 남은 기간동안 꼭 해결해야 할텐데요.

특히 국가건강검진 같은 경우 해를 넘기게 되면 무료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꼭 체크해보는 것이 좋아요.

 

다행히도 2020년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건강검진 대상자들의 국가건강검진 기간을 내년인 2021년 6월까지 연기해준다고 하네요.

국가 건강검진 연기의 경우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들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통해 혹시 내가 건강검진 연기 대상자인지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건강검진 대상자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에 태어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요. 저도 짝수년 출생자인데, 이래 저래 바빠서 올해 건강검진을 아직 받지 못했어요. 연말까지 얼마 안남아 지금 예약하기는 너무 촉박하기 때문에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본 뒤 내년으로 연기 신청을 하려 생각중에 있네요.

 

건강검진 대상자

하나. 지역가입자

건강검진 대상자는 지역가입자일 경우 지역 세대주이면서 만 20세 이상이 되어야 건강검진 대상자가 될 수 있다고 해요.

 

둘. 피부양자

피부양자일 경우에는 본인의 출생년도가 짝수(2020년 기준)인 경우 건강검진 대상자라고 하네요.

 

셋. 직장가입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 경우에는 보통 사무직은 2년에 한번, 비서직은 1년에 한번 건강검진을 받아야 해요.

 

2020년 올해의 경우 짝수년도 출생자가 건강검진 대상지인데, 건강검진 기간은 내년 6월까지 연기 되었으며, 연기 신청이 필요한 경우 내년 1월 이후 신청을 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는 우편으로 안내를 해주는데요. 만약 우편물을 받지 못했거나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세요.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은 다양해요.

홈페이니자 어플을 사용하여 확인이 가능하고 또는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전화하여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가 가능하죠. 하지만 요즘 연말이라 전화 연결이 쉽지 않은 만큼 간편하게 집에서 건강iN,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나 어플에 접속하여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하시면 된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되요.

 

하나. 건강iN 홈페이지나 어플 접속

둘.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셋.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넷. 내 주변 건강검진 가능 병원 확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위해 본인 확인은 공동인증서(기존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이용하시면 되고, 만약 없다면 발급 받아서 본인 인증을 하시면 되요.

 

 

본인 인증 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보시고 만약 본인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가 되었다면 가까운 병원 예약을 통해 무료 검진을 받아주시면 되요.

연말까지 건강검진을 받을 수 없다면 내년 6월까지 연기도 가능하니 꼭 연기 신청도 하시길 바래요.

 

 

 

건강검진 주의사항

 

건강검진 대상자가 되어 국가건강검진 예정이시라면 다음 사항을 알고 계셔야 해요.

 

하나. 금식하기

검진하기 전날에는 금식이 필요해요. 정확한 검사 결과를 얻기 위함인데요. 보통 검진 병원에서 금식 시간을 알려주죠. 만약 금식 시간 안내를 받지 못했다면 건강검진이 오전에 있을 경우 전날 저녁 8~9시부터 금식을 해주시면 되겠어요.

오후 건강검진일 경우 금식 시간이 너무 길어지니 가급적이면 오전 일찍 건강검진 예약을 하시면 좋아요.

 

둘. 자궁경부암 검사(여성)

여성들의 경우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검사를 위해서는 생리 기간을 피해서 검진을 받으셔야 해요. 따라서 자신의 신체 리듬에 맞춰 건강검진 예약을 진행하심이 필요해요. 

 

 

 

건강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소중한 우리의 재산이예요.

아무리 바쁘더라도 꼭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보시고 해당자라면 잊지 말고 건강검진을 받아주세요.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내 몸을 체크하고 꾸준한 건강 관리를 하시길 바래요.

 

 

 

이런 글도 있어요

 

 

 

2021년 최저임금 월급 실수령액

2021년 최저임금 월급 실수령액 2020년도 이제 2주 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 매년 연말과 연초가 되면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는 바로 최저임금이죠. 매년 물가는 오르고 있는데, 과연 내년 내 월급

bjwja83.tistory.com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가 되면 생각나는 따뜻한 호박죽.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때문에 어른들은 물론 어린 아이들 입맛에도 딱맛는 요리인데요. 호박죽은

bjwja83.tistory.com

 

 

새싹보리 효능 파해치기

새싹보리 효능 파해치기 코로나로 인해 건강이 위협을 받게 되면서 면역력 증진에 대한 관심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그로 인해 슈퍼 푸드나 건강식품 등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

bjwja83.tistory.com

 

 

잉어 꿈해몽 총정리

잉어 꿈해몽 총정리 지난 밤에 꿈은 잘 꾸셨나요? 저는 악몽 아닌 악몽을 꾸는 바람에 매우 피곤한 밤을 보냈어요. 오늘은 여러 꿈들 중 잉어 꿈을 꾸신 분들을 위해 잉어 꿈해몽을 모두 모아보

bjwja83.tistory.com

 

 

특이한 인테리어 아이디어 10가지

특이한 인테리어 아이디어 많은 인테리어 사진을 보다 보면 톡톡 튀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감탄을 자아내게 할 때가 많아요. 오늘은 제가 본 여러 인테리어 아이디어 중 재미있고 특이한 인테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