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어느날 갑자기 손목이 저리고 아픈 적 있으세요?
최근 저도 컴퓨터 사용이 많다 보니 손목이 시리거나 아픈 경험이 종종 있는데요. 손목터널증후군이 아닐까 의심이 되어 관련된 정보를 모아보았어요. 흔히 40대 이상의 중년 여성이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요즘은 컴퓨터 사용이 많은 젊은 층에서도 쉽게 발생한다고 하니 손목 통증이 있으시다면 오늘 포스팅을 정독해주세요.
손목터널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앞쪽의 수근관이 좁아지면 정중신경이 눌려서 신경을 지배하는 부분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이예요. 보통 30~60세 사이에 주로 발생하며, 여성이 남성보다 5배 정도 많이 발병하는 질환이라고 하네요.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하면 일상활동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 등도 받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아요.
손목터널증후군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임신 상태일 때나 혹은 당뇨, 비만, 갑상선 기능 장애 등이 있을 때 더 잘 발생한다고 해요. 주로 반복적인 가사노동,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손목의 무리, 손목 골절이나 탈구, 관절염이나 감염 등의 질환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그렇다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알아야 조기 발견을 할 수 있겠죠?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중 가장 흔한 것은 엄지 손가락과 둘째, 셋째 손가락이 저리고 감각이 무뎌지는 거예요. 또한 손가락 통증이나 어깨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해요. 통증이 커지면 전체 손가락이 모두 아프기도 해요.
갑자기 손목 힘이 빠지고 손 힘을 쓸 수 없는 경우가 잦아진다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해요. 이때는 물건을 세게 잡지 못해 떨어뜨리기도 하고 손 전체가 무감각해지기도 한다고 하네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손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손목을 오랜 시간동안 한 자세로 유지할 경우 발생하기도 해요. 손을 쥐려고 해도 잘 되지 않고 타는 듯한 통증을 느낀다면 이때도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해요.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은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만약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가볍고 초기에 발견되었다면 가벼운 약물치료로도 가능해요. 소염제를 통해 염증을 감소시키고, 붓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온찜질을 하는 것도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중 하나예요.
계속 저림이 있건나 통즈으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은 수술을 통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손목터널증후군 증상과 원인 그리고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