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방광염 병원어디로 ?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방광염 병원어디로 ?

반응형

 

 

방광염 병원어디로?

 

소변을 봐도 잔료감이 남고, 소변을 볼때 찌릿찌릿한 통증을 동반한다면 방광염을 의심해 봐야 해요. 방광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여성은 남성과 다르게 요도가 짧아서 세균에 감염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그런데 방광염 병원어디로 가야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께요.

 

 

 

 

 

 

 

방광염

 

방광염은 세균에 의해서 발생하는 감염 질환이예요. 방광 안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죠. 보통 여성은 약 30%의 비율로 평생 1번 이상 방광염을 경험한다고 하네요.

 

방광염이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성이 남성보다 요도의 길이가 짧고, 임신과 출산 등의 이유로 근육이 느슨해지면서 방광염에 더 쉽게 노출되기 때문이래요.

 

 

 

 

 

 

방광염 증상

 

방광염 증상은 다양한데요, 아래의 증상 중 나타나는게 있다면 방광염을 의심해보셔야 해요.

 

 

 

하나. 소변을 볼때, 찌릿찌릿한 통증이 느껴진다.
둘. 하루에 15회~20회 가량 소변을 자주 본다.
셋. 소변을 보기 전에 아랫배가 뻐근하고, 통증이 느껴진다.
넷. 소변을 보아도 잔뇨감이 남고, 시원하지가 않다.
다섯. 갑작스럽게 요의가 느껴지고 소변을 참기가 힘들다.

여섯. 혈뇨 혹은 악취가 나는 혼탁뇨가 나온다.

 

 

 

 

 

 

방광염 병원어디로 가야할까?

 

방광염에 걸리거나 의심된다면 방광염 병원어디로 가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방광염증상이 의심되지만 방광염 병원어디로 가야할지를 몰라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비뇨기과를 방문하시면 되요. 산부인과나 가정의학과에서도 진료는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전문적인 곳에 방문을 하시는게 건강을 위해 더 도움이 되겠죠.

 

비뇨기과의 경우 남성 병원으로 생각해서 방문을 꺼리실 수 있겠으나 요즘은 여성 의사가 있는 병원도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곳을 찾아보시면 될 것 같네요.

 

만약 적당한 곳을 찾을 수 없다면 산부인과 진료도 가능하니 방광염 병원어디로 갈지 고민 마시고 증상이 보인다면 지체하지 마세요.

 

 

 

 

방광염은 소변검사를 통해서 진단을 할 수 있는데요. 소변에서 세균이 검출되면 방광염 확진을 받게 되요.

방광염 치료는 항생제를 사용하고, 보통 3일 정도면 증상이 호전된다고 해요.

방광염은 자주 발생하게 되면 만성이 될 수 있으므로 잘 치료하고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바꿔주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늘은 방광염증상과 방광염 병원어디로 가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세상에 가벼운 병은 없으니 증상이 보인다면 꼭 병원에 방문해보시길 바래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