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증상 치료방법
오십견이라는 말 많이 하시죠? 보통 50세 이상이 되면 어깨 관절이 약해지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뼈가 약해지고 골밀도가 낮아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해요. 원래는 동결견이라고 불렀지만 주로 50세 이후부터 많이 발생하는터에 오십견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하네요.
오늘은 50대 이후 많이 발생하게 되는 오십견 증상과 오십견 치료방법을 알아볼께요.
오십견 증상
보통 오십견에 걸리면 어깨나 팔을 잘 쓸 수 없다고 해요. 오십견이 발생하는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어깨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였거나, 경추질활은 겪는 경우 오십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일반적으로 오십견 증상은 어깨 통증이 동반되며, 어깨를 움직이는게 매우 어려워 져요.
오십견 증상 초기에는 잘 발견되지 않고, 50대 이후 주로 발생하는데 평균적으로 1~2년 정도 지나면 자연적으로 낫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오십견 증상은 어깨 부위 통증이 점점 심해지면서 어깨를 사용하기 어려워 지게 되요. 예를 들어 선반의 물건을 꺼내기 위해 팔을 올리는 자세 같이 팔을 들어올리거나 계속 들고 있는 것이 어려워 지죠. 오십견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팔을 움직이는 각도와 상관없이 통증이 동반되거나 누워있어도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면장애로 이어지기도 해요.
이처럼 오십견 증상은 어깨 관절의 각도와 상관없이 항상 통증을 유발하고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오십견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겠어요.
오십견 치료방법
그렇다면 오십견 치료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오십견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오십견 치료방법 하나. 물리치료
가장 대표적인 오십견 치료방법은 병원을 방문하여 받게 되는 물리치료예요.
몸의 상태와 오십견 증상 정도에 따라 적합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죠.
오십견 치료방법 둘. 충격파 치료
역시 전문의 진료를 통해 행해지는 오십견 치료방법으로, 통증을 조절하는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기도 해요. 오십견 치료방법으로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네요.
오십견 치료방법 셋. 수술
오십견 증상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수술치료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해요. 이 오십견 치료방법은 오십견 증상과 상태에 따라 달라지겠네요.
오십견 치료방법 넷. 운동
오십견 치료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는 스트레칭 및 운동이예요. 물론 오십견 증상으로 어깨 관절을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은 할 수 없지만, 전방 경사 운동, 도드레 운동 등은 오십견 치료방법으로 많이 하신다고 하네요.
오십견 치료방법 다섯. 찜질
집에서 할 수 있는 오십견 치료방법으로는 찜질이 있어요. 통증이나 붓기 등을 가라앉칠 수 있어요.
오십견 치료방법 여섯. 진통제, 주사 치료
오십견 증상 중 통증으로 힘드신 분들이 활용할 수 있는 오십견 치료방법이예요. 다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부작용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할 것 같아요..
이상으로 오십견 증상과 오십견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무엇보다 미리 스트레칭과 꾸준한 건강관리로 본인의 건강을 챙긴다면 그것이 가장 좋은 오십견 치료방법 및 예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칠께요.
지금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