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

반응형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

 

파스타와 스파게티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탈리아 대표 음식 중 하나예요. 예전에는 파스타나 스파게티 전문점에서만 먹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분식집 메뉴로, 레트로 제품으로 심지어 배달 음식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죠. 각 집의 메뉴를 보다 보면 문뜩 궁금한 점이 생기게 되는데요. 어떤 곳은 토마토 파스타, 치즈크림 파스타, 베어컨 파스타 등 파스타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또 어떤 곳에서는 토마토 스파게티, 치즈크림 스파게티, 베이컨 스파게티 등 스파게티라는 단어를 사용하거든요.

 

저도 파스타와 스파게티를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찾아보니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이 엄연하게 존재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정말 이해하기 쉬운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을 알려드릴께요.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은 두 단어가 가리키는 범주가 다르다는 거예요. 파스타는 이탈리아의 면요리, 즉 국수 요리를 총칭하는 말이고, 스파게티는 그 하위 개념으로 파스타의 면 종류 중 가장 유명하고 널리 알려져 있는 면의 명칭이죠.

 

즉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스파게티, 팬네, 마카로니, 링귀네 등을 모두 포함하여 파스타라고 부르는거예요.

 

 

 

 

따라서 만약 메뉴에 토마토 파스타가 있다면 이 요리는 스파게티 면과 토마토 소스를 이용한 요리가 될 수도 있고, 팬네 면과 토마토 소스를 이용한 요리가 될 수도 있으며, 혹은 링귀네 면을 사용한 토마토 소스 면요리 일 수 있겠어요.

 

반면 토마토 스파게티, 치즈크림 스파게티, 베이컨 스파게티 등의 메뉴는 우리가 흔히 아는 길고 가는 스파게티 면에 소스만 다르게 요리된 것을 짐작할 수 있죠.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이 명확하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을 무시하고 혼동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어요.

 

 

 

 

파스타의 종류

 

앞서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을 통해 파스타에는 스파게티, 팬네, 마카로니, 링귀네 등 다양한 면 종류가 있다고 말씀드렸어요.

 

파스타 종류 중 우리가 가장 흔히 접하는 면은 스파게티예요. 가늘고 긴 면이 우리 국수와 비슷하게 생겼어요. 토마토 소스, 크림 소스 등 모든 소스와 잘 어울리는 파스타 면이지요.

 

 

 

 

그 다음으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마카로니예요. 영어 C 모양으로 생긴 마카로니는 주로 샐러드에 많이 사용되요.

크림 소스와 가장 잘 맞고, 때로는 토마토 소스와 요리하기도 해요.

 

 

 

파스타 종류의 하나인 로티니는 나선형 홈이 있는 재미있는 모양의 면인데요. 모양 사이에 소스가 골고루 들어가 풍부한 맛과 식감을 주죠. 로티니 역시 베이컨이나 치즈, 야채 등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샐러드로 많이 이용해요. 푸실리 파스타도 로티니와 모양은 같은데 길이가 더 길고 굵기는 얇은 면이라고 해요. 보통 혼용해서 사용해요.

 

 

 

 

다음르오 끝이 뾰족한 사선으로 잘린 파스타 면은 팬네라고 불러요. 팬네의 대표적인 요리는 팬네 알아라비아타로 토마토 소스와 함께 요리를 한 이탈리아 파스타 요리예요.

 

 

 

 

그 밖에도 다양한 길이아 두께, 모양의 파스타 종류들이 있기 때문에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을 알고 취향에 맞게 파스타 면을 선택하여 요리를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by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육류 음식 닭고기. 닭 요리는 호불호가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이죠. 그 중 오늘은 새콤 달콤 입맛을 당기는 안동찜닭 황금레시피를 소개해드

bjwja83.tistory.com

 

갈비찜 압력솥 시간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갈비찜 압력솥 시간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특별한 날이면 빠질 수 없는 메뉴가 있으니 바로 갈비찜이죠. 명절이나 생일에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갈비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bjwja83.tistory.com

 

갈대와 억새의 차이점

갈대와 억새의 차이점 계절과 상관없이 길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풀은 바로 갈대예요. 항상 황금빛으로 무리지어 있어서 가을이나 겨울 바람이 불면 더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데요. 넓은 갈대밭

bjwja83.tistory.com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차이점 활용법 총정리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차이점 활용법 요즘 천연세제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청소나 세탁을 할때 해가 없는 천연세제 사용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저도 세탁을 위해 찾아보니 과탄산소

bjwja83.tistory.com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차이점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차이점 요즘 자가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많아지셨어요. 그중에서도 면역력을 높이고 체중 감량에 좋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보충제가 많이 있

bjwja83.tistory.com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2020년도 이번 주면 끝이 나네요. 올 한해는 코로나로 인해 힘들게 보냈던 기억만 남은거 같아요. 보통 이맘때즘 되면 해돋이 명소 지역을 찾아 연말연시 여행을 계획하는

bjwja83.tistory.com

 

홈 오피스 꾸미기 인테리어

홈 오피스 꾸미기 인테리어 코로나로 인해 재택 근무를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 역시도 가끔 집에서 업무를 볼때가 있는데요. 아이들을 돌보며 일을 해야 하다보니 거실에 보조 테이블을 놓고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