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2020년도 이번 주면 끝이 나네요. 올 한해는 코로나로 인해 힘들게 보냈던 기억만 남은거 같아요.
보통 이맘때즘 되면 해돋이 명소 지역을 찾아 연말연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올해의 경우 코로나와 5인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으로 인해 대부분이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으로 설정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이런 와중에도 오는 31일 동해 각지로 가는 KTX 열차가 대부분 매진되었다고 하네요. 그로 인해 수도권으로 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터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해요.
이미 서울에서 강릉으로 가는 열차는 약 80%가 매진되었고, 31일 오전 9시 이후 출발하는 열차는 전부 예약이 마감되었다고 하네요. 동해행과 정동진행 역시 75% 이상이 매진이라고 하니, 코로나를 무색하게 하네요.
이미 각 지자체들은 코로나로 인한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을 선포하고 관련된 행사를 취소하겠다고 밝힌바 있어요.
강원도 해돋이 명소인 강릉 경포대나 정동진의 경우 해수욕장 출입을 막는 현수막과 붉은 띠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무시하고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을 방문하고 있다고 하네요. 강원도 외에 포항 호미곶, 울산 간절곶 등 해돋이 명소 지역들 모두 이번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대상인데 말이죠.
이번 연말연시 코로나 방역강화 특별대책으로 인해 강원도와 영남지역 해안가와 제주지역 해돋이 명소들까지 전국 해돋이 명소가 전면 폐쇄되요.
혹시나 이를 무시하고 들어가실 경우 과태료 등이 부과될 수도 있고, 요즘 코로나 신고 포상제를 운영하고 있는 지역도 많기 때문에 꼭 알고 계셔야 겠어요.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을 정리해 드리니 참고하시고, 이번 연말연시는 집에서 가족과 따뜻하 보내시면 좋겠어요.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하나
서울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멀리 안가고 주변 공원에서 새해 해돋이를 감상하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남산공원이나 하늘공원, 선유도 공원 등의 출입이 제한되요.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둘
강원도 강릉시
해돋이를 보러 가장 많이 가는 강원도 강릉의 경우 경포, 정동진을 비롯한 주문진, 안목, 강문, 연곡, 사천, 금진 등 8곳의 해돋이 명소를 모두 폐쇄해요. 해변 주위의 주차장도 출입 통제 지역이니 주변에서 해돋이를 보실 수도 없겠어요.
그 밖에도 오죽헌이나 모래시계 공원, 통일공원, 바다 부채 길, 솔향 수목원 등 대표적인 관광지도 출입을 통제해요.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셋
부산
부산의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은 부산을 대표하는 해운대와 광안리, 송정 등이 포함된 7개의 해수욕장이예요. 또한 부산의 주요 등산로와 산책로도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니 확인하셔야 겠네요.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넷
경상도
경상도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 포항의 호미곶은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선정과 함께 관련된 해맞이 행사도 모두 취소되었어요. 매년 진행되는 함양의 백암산 정상 새해맞이 행사도 취소가 되었으며, 거제의 장승포 송년불꽃축제, 몽돌개 해맞이 행사 역시 모두 취소되었다고 하네요.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 다섯
전라도
전라도 해돋이 명소로는 무주 향로산, 완주의 대둔산, 모악산 등이 있는데, 이곳의 등산로도 모두 폐쇄되었네요. 또한 그간 진행되는 해넘이 해맞이 행사 역시 취소 되었어요.
각 지역별 국공립공원 등산로는 대부분 폐쇄 되었으며, 주요 관광지나 해돋이 명소 역시 폐쇄 지역으로 선정되어 주자창까지도 이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해돋이 명소나 해돋이 명소 폐쇄 지역이 궁금하셨다면 참고하시기 바래요.
다사다난했던 2020년. 잘 마무리 하시고 새해에는 건강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해요~
지금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