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맞춤법 검사기 정확도순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맞춤법 검사기 정확도순

반응형

 

 

맞춤법 검사기

 

요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다 보니 신조어나 축약형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 보니 문서를 작성하거나 업무를 위한 메일 작성 등을 할 경우 맞춤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요. 예전에는 맞춤법이 틀리면 수정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SNS 사용 등으로 맞춤법이 틀려도 그것이 하나의 새로운 언어가 되다 보니 맞춤법에 대한 지식이 점점 사라지고 맞춤법 검사기에 의존하게 되는것 같네요.

 

오늘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를 정확도순에 따라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맞춤법 검사기 1.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에서 개발한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에요. 일부에서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가 국립국어원과 공동으로 만들어졌다고 소개하기도 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정보이고요. 국립국어원에서는 공동 개발이나 운영과 전혀 관계가 없다고 발표하기도 했었네요.

 

하지만 그와 상관없이 시중에 있는 다양한 맞춤법 검사기 중에서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가 상당히 정확도가 높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맞춤법 검사기가 필요하다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되네요.

 

포털에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해보았어요.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라는 이름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네요. 해당 사이트는 한글 문법, 낱말, 문장 맞춤법 검사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부산대와 나라인포테크에서 공동으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음을 명시하고 있네요.

 

 

맞춤법 검사기 중 정확도가 높은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 사용을 직접 해볼께요.

 

 

화면은 매우 간단하고 심플하게 되어 있네요.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라고 이름이 되어 있고, 아래 부분에 문장이나 문단을 적어 넣고 검사하기를 누르면 총 글자수와 맞춤법 검사기 작동을 할 수 있어요.

 

 

방금 상단에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 내용을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 검사를 해볼께요. 내용을 붙여넣기 한 다음 위에 검사하기를 눌러보았어요.

 

 

한 번에 300어절씩 검사를 해준다고 하네요. 제가 입력한 원문이 왼쪽에 표시되며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 틀린 부분은 다양한 색상으로 표시되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네요. 각 교정 내용은 오른쪽에 분할된 화면으로 나오는데, 자세한 도움말이 첨부되어 있어서 맞춤법을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어요.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 틀린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올바른 맞춤법으로 자동 변경이 되요. 변경이 된 후에도 틀렸던 부분은 파란 밑줄로 표시되기 때문에 어느 부분이 수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문장이 수정된 후 원문 복사를 선택하면 맞춤법 수정이 된 새로운 원문이 복사되므로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를 통해 완벽한 문장으로 수정을 완료할 수 있네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인것 같아요.

 

 

 

맞춤법 검사기 2.

 

두번째로 살펴볼 맞춤법 검사기는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에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기 때문에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매우 많은데요. 네이버에서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하면 바로 사에트 이동을 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우리말 맞춤법 검사기로, 한번에 500자까지 맞춤법 검사가 가능하네요. 원문을 왼쪽에 작성한 뒤 검사하기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수정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비교를 위해 동일한 문장들을 입력한 후 검사하기를 선택해 보도록 할께요. 총 291자를 작성하였네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의 경우 오른쪽에 자동으로 맞춤법이 수정되어 표시가 되어지네요. 동일한 문장을 검사해본 결과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에서는 띄어쓰기만 한곳이 잘못되었다고 나오고 있어요. 앞서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에서는 오류가 3곳이었는데, 네이버에서는 그중 한곳만 잡아낸 상태에요.

 

 

맞춤법 검사기 3.

 

세번째 맞춤법 검사기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맞춤법 검사기에요.

 

 

다음에서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하면 다음 어학사전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와 베타 버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의 경우 한글 700자까지 사이트 이동 없이 바로 맞춤법 검사를 해볼 수 있네요.

 

 

역시 동일한 내용으로 다음 맞춤법 검사기를 적용하여 보았어요. 결과는 오른쪽에 바로 나오는데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와 동일한 방식으로 수정이 되네요. 띄어쓰기 오류로 표시된 부분이 1곳으로 나왔으며 자동으로 수정이 되어 있는 상태에요.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로 들어갈 경우 1000자까지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할 수 있으나 검사 기반은 동일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교정문이 동일하게 확인됨을 알 수 있어요.

 

그 밖에도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등 취업 사이트에서도 이력서 작성 등을 위한 맞춤법 검사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첫번째 소개해드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가 비교적 많은 내용을 잡아낼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되요.

 

이상으로 정확도 관련한 다양한 맞춤법 검사기를 비교해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 외 2종

영어 문법 검사기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우리들에게 영어는 평생의 숙제가 아닌가 싶어요. 저역시 매년 영어 마스터를 목표로 하지만 쉽게 되지 않는 현실이에요. 요즘은 기술의 발달로 영

bjwja83.tistory.com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외국어 능력이 필수인 요즘이지만 기술의 발달로 인해 외국어를 하지 못하도 외국 문서를 읽거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해요. 또한 내가 외국어를 조금 할 줄 알

bjwja83.tistory.com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는 엘더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 중에 하나인데요. 초크베리 혹은 킹스베리라고 불리기도 해요.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이며, 관상 식물이면서 열

bjwja83.tistory.com

 

카카오페이 사용법 초보자용

카카오페이 사용법 요즘은 각종 페이가 많아지면서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시대예요. 그만큼 휴대폰이 다방면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중 카카오페

bjwja83.tistory.com

 

개인 안심번호발급 방법 초보자용

개인 안심번호발급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어디를 가든 열체크와 개인 정보를 작성하는게 생활화가 되어 있네요. 큰 식당이나 매장의 경우 코로나 QR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나마 안심이 되

bjwja83.tistory.com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신청 최신판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신청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이 가속화 되면서 경유차에 대한 세금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반면 친환경 차량에 대한 혜택은 점차 커지고 있네요. 앞으로는 경유차량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