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반응형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외국어 능력이 필수인 요즘이지만 기술의 발달로 인해 외국어를 하지 못하도 외국 문서를 읽거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해요. 또한 내가 외국어를 조금 할 줄 알아도 구글번역기 도움을 받으면 조금더 편하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되죠. 언어 번역을 위해 저는 네이버 번역기인 파파고 번역기와 다음 번역기 등을 사용해보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편한것은 구글번역기가 아닐까 싶어요. 가장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기도 하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연동하여 웹상에서 페이지를 바로 번역해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방법을 통해 외국어 부담 없이 자유롭게 외국 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구글번역기

 

구글번역기란 구글 Google에서 제공하는 무료 번역 서비스인데요. 가장 기본적인 영어는 물론 그 외의 100개 이상의 다른 언어를 번역해주는 구글번역기 페이지를 가리켜요. 단어는 물론 구문이나 문장을 번역할 수 있으며, 구글 크롬을 이용할 경우 웹페이지 전체를 즉시 번역해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구글번역기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이용하거나 구글 번역기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번역기 어플의 경우 안드로이드 폰은 물론 아이폰 역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텍스트 번역과 언어 번역, 사진 번역 등이 가능하네요.

 

 

어플이나 사이트 모두 이용법이 매우 간단하기 떄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어요.

 

포털에서 구글 번역기를 검색하면 구글 번역 사이트가 나오네요. translate.google.co.kr로 접속을 하면 되겠어요. 저와 같이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를 통해 크롬에서 웹페이지 바로 번역하는 법을 배워볼께요.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로 접속을 해주세요.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한 화면이에요. Google 번역이라는 제목과 함께 화면에는 그 아래에는 텍스트와 문서 두개의 항목이 보이네요. 기본은 텍스트 번역으로 되어 있는데요. 구글번역기 텍스트 번역의 경우 왼쪽 상자 안에 내가 번역하고자 하는 문장이나 문단을 적으면 자동으로 언어를 감지한 후 오른쪽에 한국어로 번역을 해주고 있어요.

 

 

예를 들어 볼께요.

 

 

제가 좋아하는 Ed Sheeran과 Justin Bieber가 함께 부른 I don't care의 앞부분 노래 가사예요. 바로 내용을 적어 넣으면 구굴번역기에서 자동 감지하여 영어임을 인지하고 바로 한국어로 번역해주네요. 그리고 어설프지만 한국어 번역 아래에는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읽을 수 있도록 발음을 알파벳으로 표기를 해주고 있어요. 

 

만약 해당 발음을 듣기 원한다면 왼쪽의 스피커 모양을 눌러 발음을 들어볼 수 있으며, 번역 내용을 다른 곳에 활용하고 싶다면 오른쪽 아래의 번역 복사를 선택하면 되요.

 

이번에는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를 통해 한국어에서 영어로의 번역을 해볼께요.

 

만약 음성번역이 필요하다면 왼쪽 하단의 마이크 모양을 선택하여 음성번역을 할 수도 있어요. 음성번역 기능은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보다는 구글번역기 앱을 사용할 경우 더 활용도가 높을것으로 생각되네요.

 

한국어에서 영어로 번역된 내용을 보면 어법적으로 완벅하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의미 소통과 전달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번역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기에는 매우 편리하네요. 하지만 만약 전문적인 문건을 작성하거나 정확한 내용 전달이 필요하다면 구글번역기만을 의존해서는 안되며 번역된 내용을 기초로 퇴고를 하는것이 꼭 필요할듯 보여요.

 

 

구글번역기에서 제공하는 언어들이에요. 대표적인 언어는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가 되겠으며, 그밖에도 그리스어, 독일어, 라틴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아랍어, 태국어, 프랑스어, 히브리어 등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고 있어요.

 

 

따라서 자신이 익숙하지 않는 나라의 언어들로도 번역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어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 구글번역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어요.

 

 

구글번역기 문서

 

이번엔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기능 중 문서 번역을 해볼께요.

 

문서번역은 구글번역기의 문서 항목을 선택하면 진행할 수 있어요. 구글번역기 문서번역은 워드파일이나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진 파일, 포토샵, 메모장, 엑셀 등의 파일을 업로드할 경우 자동으로 통번역을 해주는 서비스에요. 번역 가능한 문서는 doc, docx, pdf, odf, ppt, pptx, ps, rtf, txt, xls, xlsx 파일이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저는 메모장에 노래 가사를 작성하여 저장한 뒤 문서 번역을 해보도록 할께요. 컴퓨터에서 찾아보기를 선택한 후 해당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제가 선택한 파일명이 보이네요. txt 파일로 메모장에서 작성한 후 저장한 파일이예요. 번역하기를 누르면 내용이 길지 않기 때문에 구글번역기 바로가기에서 바로 번역한 내용을 화면에 보여주네요.

 

 

오른쪽 원문과 일부를 비교해보면 내용이 매끄럽지 않지만 대충 어떤 내용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구글번역기를 사용하면 해당 내용이 아직까지는 100% 만족스러울 수는 없어요. 따라서 내용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용할 수 있죠.

 

 

구글번역기 크롬

 

이번에는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를 크롬에서 활용하여 웹페이지 번역을 해볼께요.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매우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외국 사이트에서 자료 검색을 할 경우 대충의 내용을 파악하거나 참고할때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외국 사이트에 접속을 한 후 번역을 원하는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메뉴가 나오는데 아래쪽에 한국어(으)로 번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바로 오른쪽과 같이 해당 페이지가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를 하지 않아도 바로 번역이 되어 나타나요.

 

 

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상단 주소창의 오른쪽 화면을 보면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항목이 표시됨을 알 수 있는데요. 해당 부분을 선택하여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를 하지 않고 바로 웹페이지 번역을 실행할 수도 있어요. 구글번역기에서 제공하는 100여개의 언어 사이트 안에서는 자유롭게 언어 번역기 가능하죠.

 

 

 

상단의 메뉴에서 기존의 중국어(간체)를 한국어로 번경하기를 선택하면 화면의 중국어가 한국어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만 화면 상단 중앙의 2021전국양회는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번역이 되지 않고 중국어로 그대로 나오고 있네요.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한국어 옆에 점 세개를 선택하면 한국어 외에 다른 언어로 구글번역기를 실행할 수 도 있으며, 그 아래 있는 중국어(간체) 항상 번역을 체크해 놓으면, 앞으로 중국어 웹사이트 방문을 할경우 자동으로 한국어로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접속 없이도 간단하게 언어 장벽을 해결할 수 있게 되요.

 

 

이와 같은 구글번역기 기능은 해외 직구 등이나 해외 사이트 자료 검색 등에서 활용할 수 있죠.

 

이상으로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다양한 활용법을 알아보았어요.

이제 더이상 외국어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지금 인기있는 글

 

 

영어공부 혼자하기 좋은방법 잘하는 방법 찐 후기

영어공부 혼자하기 좋은방법 잘하는 방법 새해가 시작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올해에는 어떤 목표를 이룰지 새해 계획들을 세우셨을 텐데요. 아마 그 중 가장 많은 분들이 목표하시는 것 중 하나

bjwja83.tistory.com

 

기아자동차 신차가격표 판매조건 구매혜택

기아자동차 신차가격표 기아자동차가 K8을 선보이면서 기존의 K7 할인 폭이 매우 커졌네요. 지난달 이미 K7을 구매한 저의 경우 배가 너무 아프지만 조금 더 일찍 차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으로 마

bjwja83.tistory.com

 

ts 트릴리온 주가 무상증자 1+1

ts 트릴리온 주가 무상증자 3월 3일 주식시장에서는 ts 트릴리온 주가를 주목하는 분들이 많네요. 저역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터라 오늘 ts 트릴리온 주가 정보를 듣게 되었는데요. 아마 많은 분

bjwja83.tistory.com

 

아이오닉5 가격 사전예약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의 새 전기차 아이오닉5 사전예약이 첫날 완판되었다고 해요. 아이오닉5는 현대차가 세계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장착한 첫 전기차인데요. 지난

bjwja83.tistory.com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은 매우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사업장 방문시 5인 이상 가족임을 증명하는데도 사용하고,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36개월 미만임을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