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 외 2종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 외 2종

반응형

 

 

영어 문법 검사기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우리들에게 영어는 평생의 숙제가 아닌가 싶어요. 저역시 매년 영어 마스터를 목표로 하지만 쉽게 되지 않는 현실이에요. 요즘은 기술의 발달로 영어번역기나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나 어플이 워낙 잘나와 있다보니 갈수록 영어 공부에 대한 목표의식도 조금씩 사라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영어 공부 중에서 가장 어려운것은 영어 문법일듯 한데요. 번역기를 사용하거나 혹은 스스로 영작을 했음에도 이게 문법적으로 맞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를 활용해보시면 좋겠네요.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를 함께 살펴보아요.

 

 

 

 

 

 

Grammarly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Grammarly에요. 이미 영어 문법 검사기로 매우 유명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컴퓨터 뿐만 아니라 어플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의 사용 패턴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포털에서 Grammarly 를 검색할께요. 온라인 영작 프로그림 및 자동첨삭, 인터넷 표절검출 기능, 분법 교정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하네요.

 

 

Grammarly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처음에 한번 Grammarly를 설치해 놓으면 내가 크롬을 이용할 경우 언제나 영어 문법 검사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예를 들어 블로그 포스팅을 영문으로 하거나 영문 이메일을 작성하면 영어 문법 검사기가 작동하여 문법적 오류를 잡아주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사용법을 사진과 함께 살펴볼께요.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 Grammarly 에 접속해요. 화면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Add to Chrome을 선택해볼께요. 기본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추가 기능을 원할경우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 확장 프로그램 추가가 나오면 Add to Chrome을 선택해주세요. 팝업창이 나올경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해주시면 바로 추가 완료가 되요.

 

설치 완료와 함께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와요. 페이스북이나 구글 이메일, 애플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만약 없다면 위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만 입력한 후 Sign up을 해주시면 완료되요.

 

 

 

몇가지의 질문에 답변을 하게 되요. 자신이 어떻게 영어 문법 검사기를 사용할 건지에 대한 내용인데 그리 중요하지는 않기 때문에 적당하게 체크를 해주시면 되죠.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나오네요. 프리미엄의 경우 매달 11.66달러의 비용이 부과되는데요. 우선은 무료로 사용해보도록 할께요.

 

완료가 되었어요. 테스트를 한번 해볼께요.

구글 크롬에서 이메일 창을 열고 노래 가사를 영어로 입력해 보았어요.

 

 

오른쪽 아래에 스마일 표시와 숫자 2가 표시되네요.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내가 작성한 문장에서 문법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들이 수정되어 나와요. 무료 서비스에서는 2개만 체크가 되며 프리미엄을 이용할 경우 더 많은 부분이 교정될 것으로 보이네요.

 

 

 

Virtual writing tutor

 

첫 번째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Virtual writing tutor에요. 역시 포털에서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다음에서 Virtual writing tutor를 검색하면 사이트에 여러 항목이 나오네요.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가운데 페이지로 들어가주시면 되요.

 

 

Virtual writing tutor는 짧은 문장의 문법을 빠르게 검색하고자 할 때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에요.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요. 영어 문법 검사를 원하는 문장을 네모 박스 안에 입력해주세요.

 

저는 영어 노래 가사 일부를 입력해 보았어요. 문장을 입력한 후 상단에 있는 Check grammar를 선택하면 화면 아래에 영어 문법 검사가 완료되요.

 

 

제가 입력한 내용에서는 총 51개의 단어가 사용되었으며, 오류가 있는 곳은 1곳이라고 하네요. 오류 부분이 아래 나오는데요. wanna의 경우 슬랭으로 서면에서는 want to 로 작성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어요.

 

 

Scribens

 

세번째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scribens 예요.

 

다음에서 검색을 하여 들어가볼께요. 세번째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 역시 간단하고 짧은 문장의 문법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에요.

 

 

오른쪽의 박스 안에 검색하고자 하는 영어 문장이나 문단을 입력해주세요.

 

 

위와 동일한 노래 가사를 입력한 후 위쪽의 CHECK 체크를 선택해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영어 문법 검사기를 통해 오류가 있는 곳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류 부분은 붉은색으로 표시되네요. 해당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문법 오류를 잡아주고 대체어를 제시해주네요. 해당 제시어 중 문법에 맞는 단어를 선택하여 수정해주시면 되겠어요.

 

영어 문법 검사기 3종류를 확인해보았어요. 간단한 문장 오류 검사가 필요하다면 Virtual writing tutor나 scribens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고, 주기적으로 영어를 사용하신다면 크롬에 Grammarly를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를 비교해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외국어 능력이 필수인 요즘이지만 기술의 발달로 인해 외국어를 하지 못하도 외국 문서를 읽거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해요. 또한 내가 외국어를 조금 할 줄 알

bjwja83.tistory.com

 

ts 트릴리온 주가 무상증자 1+1

ts 트릴리온 주가 무상증자 3월 3일 주식시장에서는 ts 트릴리온 주가를 주목하는 분들이 많네요. 저역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터라 오늘 ts 트릴리온 주가 정보를 듣게 되었는데요. 아마 많은 분

bjwja83.tistory.com

 

오미자 효능 총정리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맵고 짜고 쓰고 달고 신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하여 오미자라고 불리는데요. 옛날부터 귀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해요. 고려 말과 조선 초의 학자인 권근은 오미자라

bjwja83.tistory.com

 

폐암 초기증상 및 예방법

폐암 초기증상 허파라고도 불리는 폐는 우리 몸속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요. 풍선처럼 생긴 두개의 주머니 모양인 폐는 근육이 없지만 속은 고무 스펀지 같은 모양을 하고 있죠. 폐는 우리

bjwja83.tistory.com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공인인증서가 작년부로 폐지가 되었지만 실제로는 아직도 공인인증서 사용이 가능해요. 정확히 말하면 공인인증서만 독점적으로 사용하던 것이 폐지된 것이고 공인인증

bjwja83.tistory.com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인감증명서를 간혹 사용할때가 있어요. 인감증명은 행정청에 신고된 인감과 같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용하는데요. 근본적으로는 인감이 본인의 것임을 증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