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야식 추천메뉴 10가지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레시피

야식 추천메뉴 10가지

반응형

 

 

야식 추천메뉴 10가지

 

코로나로 집콕 생활이 계속되다 보니 밤만 되면 온갖 야식 메뉴들이 떠오르는데요. 요즘은 배달이 워낙 잘되다보니 야식을 집에서 편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것 같아요. 야식 메뉴하면 떠오르는 것들이 많은데요. 막상 주문을 하려고 하면 항상 먹던것만 먹게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야식 추천메뉴 10가지를 준비해 보았어요. 야식 메뉴를 찾고 있다면 한번 살펴보시고 오늘의 야식 추천메뉴에서 한번 골라보세요.

 

 

 

 

 

 

 

 

치킨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야식 추천메뉴는 치킨이예요.

치킨은 정말 대중적이면서도 가장 기본적인 야식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유명한 체인 브랜드 뿐만 아니라 동네 맛집 치킨집도 워낙 많기 때문에 평점이 좋은 집을 선택하시면 야식으로 후회는 없을것 같아요.

 

저희 집 같은 경우는 아이들은 무조건 교촌 허니콤보이기 때문에 매번 같은 치킨을 먹고 있는데요. 가끔 지코바의 소금구의 치킨, 또래오래 갈릭플러스를 정말 맛있게 먹고 있어요.

 

 

 

 

피자

 

치킨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야식 추천메뉴는 바로 피자예요.

피자는 한끼 식사로도 너무나 맛있는 메뉴인데요. 특히 대기업 피자보다는 동네 체인 피자들도 퀄리티가 좋아져서 즐겨 먹고 있어요.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피자는 오르새 피자, 피자샵인데요. 오르새 피자의 경우 피자 기본 도우가 페스츄리로 되어 있어서 피자 뒷 부분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서브 메뉴로 콩알피자가 있어 한입만 먹고 싶은 피자가 있을때 주문해서 먹기도 딱 좋아요. 그리고 오르새 피자의 사이드 메뉴인 눈꽃 떡볶이는 웬만한 떡볶이집 보다 더 맛있는 떡볶이를 드실 수 있어요.

 

 

 

떡볶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대부분이 좋아한다는 떡볶이도 야식 추천메뉴 중 하나인데요. 학교 앞 분식점에서 먹던 떡볶이는 추억이 함께하는 것 같네요. 다만 저희 동네는 학교앞 분식점이 없는 관계로 신전 떡볶이나 아딸 같은 체인점 떡볶이를 먹어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요즘은 국물 떡볶이, 간장 떡볶이, 치즈 떢볶이 등등 떡볶이 메뉴가 너무 다양해졌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떡볶이를 주문해 드셔도 야식 메뉴로 좋을 것 같아요. 다만 과거처럼 떡볶이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다는 단점이 있네요.

 

 

 

 

 

 

 

라면

 

대한민국 국민의 소울음식 하면 라면도 빼놓을 수 없죠. 밤에 야식이 생각났는데 주문이 귀찮다면 바로 준비해서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바로 라면이예요. 어느 집이나 비상용 라면을 다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개인 취향에 딱 맞는 야식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최근에는 새로운 라면 브랜드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 먹어본 라면 중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오뚜기 닭개장면이 간이 쎄지 않고 맛도 풍부해서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려요. 라면을 좋아하지 않는 저인데도 매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만두

 

집에서 손쉽게 준비해 먹을 수 있는 야식 추천메뉴로는 만두도 빠질 수 없어요. 만두 전문점에서 먹는 만두도 맛있지만 냉동실에 있는 만두를 찌거나 삶아서 간장에 찍어 먹으면 배고픈 저녁을 잘 보낼 수 있죠.

 

제가 추천해드리는 만두는 비비고 왕교자인데요. 만두 소가 풍부하고 식감도 쫀득해서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특히 비비고 왕교자를 물만두처럼 삶아먹으면 촉촉하고 부드러움이 배가 되니, 비비고 물만두 말고 비비고 왕교자를 사셔서 물만두로 드셔보셔도 좋아요.

 

 

 

 

닭발

 

야식 추천메뉴로 칼칼한 닭발을 빼놓을 수는 없겠네요. 생김새때문에 닭발을 안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좋아하는 분들은 닭발 하나만으로도 술을 맛있게 드실 수 있죠. 닭발은 뼈가 있는 것도 있고 무뼈도 있는데요. 뼈있는 닭발은 들고 뜯는 묘미가 있고, 무뼈 닭발은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닭발의 경우 특히 계란찜이나 주먹밥, 오돌뼈 등과 함께 먹으면 매운 맛도 어느정도 중화가 되기 때문에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야식 메뉴겠어요.

 

 

 

 

 

 

 

 

양꼬치

 

요즘은 뭐든 배달이 되다 보니 고기도 다 구워서 갔다주는 시대인데요. 제가 추천해드리는 야식 메뉴는 바로 양꼬치예요. 야식 추천메뉴 필수 메뉴로 고소하고 쫄깃한 양꼬치를 다 구워서 배달해주기 때문에 집에서 편하게 드실 수 있죠. 양꼬치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지혈작용을 하고 신장을 보호하며,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빈혈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연과 철분이 풍부하고 저지방 식품이기 때문에 야식 메뉴로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족발

 

야식 추천메뉴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가 있으니 바로 족발이예요. 야들야들 쫄깃 쫄깃한 식감 덕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저희집 아이들도 특히 젤리와 같다며 잘 먹어서 야식 메뉴로 종종 시켜먹고 있어요.

 

족발은 단백질이 많고 젤라틴이 풍부해서 노화 예방과 피부 미용에 탁월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비타민 B가 풍부해서 피로 회복에 좋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만 칼로리가 높으니 야식 메뉴로 드실때는 적절하게 드시는게 좋겠죠.

 

 

 

 

보쌈

 

족발과 함께 꼭 반반으로 시키는 보쌈도 야식 추천메뉴예요. 보쌈의 경우 고기를 어떻게 삶느냐에 따라 잡내 유무가 결정되기 때문에 평점이 높은 집에서 주문하시는게 좋은데요. 보쌈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동맥 경화나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체내의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야식 메뉴로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죠.

 

 

 

곱창

 

마지막 야식 추천 메뉴는 바로 곱창이예요.

외국에서는 먹지 않는 부위이지만 국내에서는 대표 술안주 메뉴이자 야식 메뉴인데요. 곱창은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이라고 해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곱창은 정력과 기운을 회복해주고 위와 비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하니 야식 메뉴로 즐겁게 선택하셔도 좋겠네요.

 

 

 

 

 

 

 

이상으로 야식 추천메뉴를 소개해드렸어요.

순위와 상관없이 제 마음대로 나열하였으니 보시고 개인 취향에 맞게 맛있게 드세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