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박공지붕 전원주택 박공천정 인테리어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정보

박공지붕 전원주택 박공천정 인테리어

반응형

 

 

박공지붕 전원주택 박공천정 인테리어

 

저희는 한창 뛰어다니는 아이가 있어서 항상 전원주택 삶을 꿈꾸고 있는데요. 최근 전원주택 정보를 알아보다 박공천정 인테리어, 박공지붕 전원주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조금은 생소한 용어였기에 자료를 찾아보니 디자인도 예쁘고 공간활용 면에서도 좋은 인테리어라고 해서 함께 공휴하고자 해요. 

 

박공천정 인테리어, 박공지붕 전원주택 함께 살펴볼께요.

 

 

 

 

 

 

 

 

박공지붕이란

 

박공지붕은 책을 엎어놓은 모양의 지붕 형태를 가리키는 용어예요.

우리말로는 맞배지붕이라고도 하는데요. 박풍(牔風)이라는 지붕에 불어오는 바람을 잡는다는 뜻에서 온 말이래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뾰족한 모양의 지붕 모양이고요,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 지붕 모양을 사용한다네요. 

 

박공지붕의 경우 안쪽으로 넓은 공간이 나오기 때문에 공간 활용률이 높고, 특히 눈이나 비가 밑으로 쉽게 흘러내릴 수 있도록 만들어져서 집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은 지붕에 쌓이게 되면 집이 무너질 수도 있으니 박공천정 형태가 도움이 되는 거겠죠.

 

 

 

 

 

 

 

박공지붕 전원주택

 

박공지붕의 경우 디자인 면에서도 예쁘기 때문에 요즘 박공지붕 전원주택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몇 가지 박공지붕 전원주택 사진을 살펴볼께요.

 

 

박공지붕 전원주택 첫번째 사진은 박공지붕 좌우 길이를 다르게 해 심심하지 않은 느낌을 준 전원주택이예요. 집은 전체적으로 블랙톤에 우드색 포인트를 줘서 집이 차분하고 묵직한 느낌을 주네요. 특히 박공지붕 양쪽의 비대칭 모양이 더욱 이 집을 세련되게 만드는 것 같아요.

 

 

 

두번째 박공지붕 전원주택은 지붕과 외벽이 딱 일치되는 스타일의 집이예요. 보통 지붕이 건물 외벽보다 조금 더 내려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외벽과 딱 일치하여 깔끔하게 떨어지는 느낌이네요. 대신 비나 눈이 오면 이런 집 같은 경우 벽으로 흘러 내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요.

 

 

 

 

박공천정 인테리어

 

 

 

 

 

 

이번에는 박공지붕 전원주택 내부는 어떻게 꾸밀 수 있는지 찾아보았어요.

박공천정 인테리어 사진들 할펴볼께요.

 

 

 

박공천청 인테리어 첫번째 사진이예요. 박공천정의 경우 방의 양쪽 부분은 천정높이가 낮아 자칫 답답해보일 수 있는데 천정과 벽을 모두 흰색으로 통일하여 깔끔하고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네요. 그리고 천정에 창문을 내서 침대에 누워서도 하늘을 볼 수 있는 박공천정 인테리어가 돋보여요.

 

 

 

박공천정 인테리어 두번째 집은 세모 모양의 벽면을 잘 활용한 예에요. 박공지붕 전원주택의 경우 가장 위층은 모양이 딱 떨어지지 않아 가구 배치가 쉽지 않을텐데요. 벽면에 맞춤식 책장을 넣어 공간 활용을 잘 해준것 같아요.

 

 

 

세번쨰 박공지붕 전원주택 집을 보면 복층 구조로 만들었네요. 거실의 중앙부는 층고를 높해 해줘서 길이가 긴 조명을 달아 색다른 인테리어를 연출했어요. 그리고 박공천정 한쪽 면은 큰 창을 설치하여 집안을 더 환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박공지붕 전원주택과 그 주택 안의 박공천정 인테리어를 살펴보았어요.

사진으로만 살펴봐도 박공지붕의 경우 트인 공간으로 개방감을 주고 집안을 환하게 만들어 줌을 잘 확인 할 수 있네요. 기회가 된다면 이런 박공지붕 전원주택에서 꼭 살아보고 싶네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