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언제부터
2021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왔어요.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이번에 연말정산 환급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해 하실거예요.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가계 경제가 매우 어려웠던 만큼 연말정산 환급금이 많다면 예년과는 다른 느낌이지 않을까 싶어요.
연말정산은 매년 급여소득에서 원천징수한 세액부분의 과부족을 연말에 정산하는 일로 직장인들에게는 13월 월급이 될 수도 혹은 연말정산 폭탄을 맞을 수도 있는 일이지요.
어제인 23일 국세청에서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관련한 공지사항을 발표하였는데요. 2021 연말정산은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그리고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언제부터 시작되는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을 살펴볼께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의 경우 예년과 다르게 몇 가지 변동된 사실이 있다고 해요.
연말정산 변동 사항을 알려드릴께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하나. 단계가 간단해졌어요.
이번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신청은 소득과 세액, 공제신고서 모두채움을 통해 신고 과정을 기존의 4단계에서 1단계 혹은 2단계로 줄였다고 하네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둘. 모바일 신청 가능해요.
스마트 시대에 걸맞게 연말정산의 모든 과정을 핸드폰에서 진행할 수 있다고 해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셋. 접근성이 다양해요.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이번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공동인증서 외 민간 인증서로도 홈텍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넷. 공제한도 상향됐어요.
2020년 3월부터 7월까지 사용한 신용카드 사용분의 소득공제율을 확대하고, 공제한도액이 상향되었다고 해요. 이 부분은 개정세법 내용을 꼭 미리 확인하셔야 연말정산 효과를 톡톡히 보실 수 있겠네요.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이름 그대로 전체적으로 신고 절차가 개선되어 진정한 '간소화'서비스가 되겠어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그렇다면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언제부터 인지 연말정산 기간을 살펴볼께요.
올해 근로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내년 2월 급여를 받을 때까지 연말정산을 완료해야 해요. 연말정산 기간에 맞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공제 증명자료를 준비하여 회사에 제출해야 하죠.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언제부터 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안내표를 통해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연말정산 기간
위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안내표를 보면 근로자는 2021년 1월 15일부터 홈텍스를 통해 간소화자료 확인이 가능하네요. 자료 확인 가능 기간은 한달이며, 이 기간동안 증명자료를 모아 2월까지 서류를 제출해야 해요. 제출된 서류는 회사에서 기간에 따라 서류 검토와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2월말~3월초에 연말정산 환급을 받게 되네요.
이상으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언제부터 가능한지 알아보았어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을 잘 확인하셔서 이번에는 꼭 많은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으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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