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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다이어리 잘쓰는법 및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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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 잘쓰는법 및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매년 연말 연시가 되면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많죠? 혹시 새해에는 좀더 철저한 자기 관리를 위해 다이어리를 작성할 계획이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새해가 되면 다이어리 사용에 도전을 해요. 하지만 막상 다이어리 정리를 하려고 하니 어떻게 작성하고 꾸며야 할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성공한 사람들의 경우 자기만의 다이어리 잘쓰는법이 있다는 걸 아세요? 특히 많은 업무와 함께 자기계발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하는 직장인, 구직 전략과 함께 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야 하는 취업 준비생은 나만의 다이어리 정리방법을 만들어 꾸준히 작성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새해를 더욱 더 알차고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만한 다이어리 잘쓰는법,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등을 알려드릴께요. 

 

 

 

 

 

다이어리 고르기

 

다이어리 잘쓰는법,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에 앞서 다이어리를 준비해야 겠죠.

 

직장인 다이어리 고르기는 디자인보다는 업무와 스케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다이어리를 고르시면 좋아요. 예를 들어 주간일정표 등이 있는 다이어리 제품, To do 리스가 있어서 업무 체크가 가능한 다이어리 등이 있겠네요.

 

다이어리를 통해 스케줄을 주 단위로 정리하게 되면 처리하지 못한 일들과 앞으로 처리해야 할 일들이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다이어리 잘쓰는법

 

다이어리를 골랐다면 이제 다이어리 잘쓰는법을 살펴봐야 겠죠.

다이어리 잘쓰는법 중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은 아래의 몇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작성을 해주면 되요.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하나.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정하자.

 

다이어리 작성의 목적은 자신의 목표나 스케쥴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는 것이예요. 따라서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가장 처음으로 해야 할 일은 목표를 정하는 것이죠. 일년동안 달성해야 할 일들을 적어보고 단기, 중기, 장기적으로 어느 시점까지 달성해야 하는지, 그러기 위해서 언제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정리를 한다면 다이어리 잘쓰는법 이미 반은 성공했다고 봐요.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둘.

시간을 쪼개자.

 

다이어리 잘쓰는법,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두번째는 시간활용을 위해 시간을 쪼개고 세분화 하는 거예요. 요일별, 시간대별로 스케줄을 작성해주면 되요.

이 작업은 처음에는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어요. 하지만 익숙해지면 시간을 활용하는 나만의 노하우도 생기고, 점차 일의 능률도 올라가게 되요. 따라서 다이어리 잘쓰는법 두번째는 오늘 내가 처리해야 할 일을 적어두고 각 일마다 구체적인 완료 시간 등을 적어 허비하는 시간을 줄이도록 해보세요.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셋.

달성 여부를 기록하자.

 

다이어리 잘쓰는법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을 통해 목표를 기록했다면 각 일에 대한 달성여부도 꼼꼼하게 기록해요.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을 통해 다이어리 작성의 목적은 예쁘게 다이어리 꾸미기를 하려는게 아니잖아요.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자기 관리를 하기 위해 작성하는 다이어리인데, 목표 설정만 해놓고 지키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겠죠.

 

따라서 다이어리 꾸미기에만 집중하는게 아니라 내가 적어놓은 일들이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등을 정리해 놓는다면 나중에 찾아보기도 좋고 일의 달성률도 높일 수 있어요.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에서 달성 여부 기록은 꼭 잊지 마세요.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넷.

인맥 관리를 하자.

 

사회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리 꾸미기가 아니라 인맥관리예요. 좋은 직장, 높은 연봉도 중요하지만 인맥관리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자산이 되죠.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네번째는 다이어리를 이용하여 인맥 관리를 하는 거예요.

 

예를 들어 일을 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의 전화번호나 생일 같은 정보와 상대방의 취향 등을 체크해 놓으면 다음 일정을 잡거나 인맥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현재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내가 입사하고 싶은 회사들을 정리하고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쓸 때 중점적으로 고려할 점,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 더 보강해야 할 스펙 같은 내용들을 정리해두면 다이어리 잘쓰는법의 핵심이 될거예요.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팁

 

다양한 색깔과 기호를 활용하자.

다이어리 잘쓰는법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다양한 색과 기호, 스티커 등을 활용하는 거예요.

 

다이어리 꾸미기를 잘 하는 사람들을 보면 다양한 색깔과 그림, 스티커 등을 통해 중요한 부분을 표시하고 다양한 효과를 주죠.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 역시 동일한 선상에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다이어리 잘쓰는법으로 단색 볼펜만 사용하지 말고 중요한 부분은 하이라이트를 준다거나, 별표 같은 기호를 사용해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면 훨씬 정돈된 느낌과 함께 필요한 정보를 찾는 시간도 빨라지게 되요.

 

만약 일정이나 계획이 자주 변동되는 경우라면,

확실한 일정이나 목표는 펜으로 깔끔하게 메모하고, 추후 변경이 되는 사항들은 연필이나 포스트잇 등을 활용하여 작성해주면 추후 수정도 가능한 다이어리 잘쓰는법이예요.

 

 

 

오늘은 다이어리 잘쓰는법 중 직장인 다이어리 정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새해에는 직장에서도 일상에서도 성공하는 한 해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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