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겸 서재 인테리어 사진
요즘 근무 스타일이 다양화 되면서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어요. 하루 이틀 짧은 시간 집에서 일하는 거라면 상관없지만 집콕 생활이 장기화 된다면 서재가 있는게 업무 효율도 높이고 쾌적한 업무 환경이 되겠죠?
집이 크고 방 갯수가 여유있다면 나만의 서재를 만든다면 좋겠지만 여건 상 그럴 수 없다면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를 통해 나만의 사무실을 꾸며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다양하고 멋진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 사진들을 모아보았어요.
저도 현재 거실 베란다 쪽에 작은 서재를 만들어 놓고 포스팅을 하고 있어서 더욱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 사진들에 관심이 가네요.
거실 서재 인테리어 : 책상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에서 가장 필요한건 테이블 혹은 책상일 거예요. 아무래도 업무 공간으로 거실 서재 인테리어를 하려면 책상은 필수이겠죠. 하지만 거실의 역할도 해야하는 만큼 너무 큰 테이블이나 책상을 놓을 수는 없겠어요.
본인의 업무 스타일에 맞게 책상 크기를 선택해야 하는데, 깔끔한 거실 서재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최대한 미니멀한 느낌으로 가주시는게 좋아요.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에 적당한 책상은 아래 사진처럼 프레임이 단순하고 상부장 등이 없는 심플한 테이블 형태의 책상을 놔주신다면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고 거실도 넓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책상이나 테이블을 놓을 때는 거실 가구들과 색상을 맞춰준다면 더 깔끔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줄 수도 있죠.
서재용 책상, 테이블
아무래도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는 거실에 서재를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많은 공간을 할애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거재 공간을 꾸밀때 거실의 자투리 공간을 잘 이용해주는게 좋아요.
예를 들어 아파트에서 거실 서재 인테리어를 꾸민다면 베란다나 베란다 확장 공간을 이용해주시면 좋죠.
아마 많은 분들이 베란다 공간을 이용해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에 도전하고 계실거예요.
저 역시도 베란다 공간을 이용해 작은 책상을 놓고 저만의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를 하고 있는 중이죠.
이렇게 작은 공간을 활용해서 거실 서재 인테리어를 간단하게 꾸며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좌식 생활이 편리한 만큼 티테이블을 겸할 수 있는 낮은 책상이나 테이블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거실 가운데 낮은 테이블을 놓고 평소에는 티테이블로, 업무를 할 때는 좌식 책상으로 이용하면 편리하고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로 활용하기 참 좋더라고요.
거실 서재 인테리어 : 책장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에 빠질 수 없는 두번째 가구는 책장이겠죠.
요즘은 티비를 없애고 카페형 거실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거실에 책장을 배치하는 사진들을 많이 보실 수 있어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은 책장 배치를 통해 아이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책장 옆에는 편하게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의자를 같이 매치시키면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가 완성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거실 서재 인테리어, 책장
또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에서 책장은 수납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거실에 돌아다니는 작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도 있고,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계절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인테리어 소품이나 액자 등을 책과 같이 매치시켜 놓으니 책만 가득 있는 책장보다 한결 다채롭고 볼게 많아졌네요.
기타 거실 서재 인테리어
큰 책장은 아무래도 작은 거실 인테리어를 할 때 답답한 느낌을 주게 되요. 그럴때는 낮은 책장을 이용하거나 꼭 책장이 아니어도 선반,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작은 나만의 거실겸 서재 인테이러가 가능해요. 위의 거실 서재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 선반을 이용해 큰 가구가 들어가기 어려운 코너 쪽을 꾸며주었네요. 그리고 그 앞에는 작은 러그를 깔아 따뜻한 느낌을 연출해 주었어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거실 서재 인테리어가 가능해요.
어쩔 수 없이 집에서 일을 해야 한다면, 혹은 나만의 서재가 필요하다면 거실 서재 인테리어 사진을 참고하셔서 멋진 우리집 거실겸 서재 인테리어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