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2021년 띠 흰소띠 총정리 끝판왕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2021년 띠 흰소띠 총정리 끝판왕

반응형

2021년 띠 흰소띠

 

 

 

2021년 띠 흰소띠 총정리

 

경자년(庚子年) 쥐띠해인 2020년이 열흘도 남지 않았네요.

올 한해는 전국민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

새해에는 더 밝은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를 기원해보며, 2021년 띠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2021년은 신축년(辛丑年) 흰소띠 해라고 해요. 흰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어 자수성가나 사업과 관련된 운이 크다고 하는데요. 2021년 띠 흰소띠에 대해 정리한 내용을 소개해 드릴께요.

 

 

 

 

2021년 신축년

 

간지(干支)로 신축(辛丑)인 2021년.

신축년의 의미를 간단히 살펴볼께요.

 

2021년은 천간(10간)이 '신(辛)'이고, 지지(12지)가 '축(丑)'인 신축년의 해예요.

천간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庚), 신(辛), 임(壬), 계(癸)'의 10가지를 말하는 것이고요. 지지는 띠를 나타내는 '자(子), 축(丑), 인(寅), 묘(卯), 진(辰), 사(巳), 오(午), 미(未), 신(申), 유(酉), 술(戌), 해(亥)' 12간지를 말해요.

 

2021년 신축년의 경우 신은 흰색을 뜻하고, 축은 동물 중 소를 뜻하기 때문에 2021년 띠 흰소띠 해가 되는 거예요.

 

천간과 지지가 하나씩 짝을 이루게 되면 서로 다른 60개의 종류가 생기는데, 이것을 육십갑자(六十甲子)라 해요. 그래서 보통 자신이 태어난 해는 60개의 간지가 지난 후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환갑'이라고 말하고 축하를 해온는 거죠.

 

 

 

 

 

 

 

2021년 띠 흰소띠

 

특히 2021년의 경우 흰소띠의 해로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사업과 관련된 운이 많다고 해요.

흰소띠 특징을 보면 아래와 같아요.

 

2021년 띠 흰소띠 특징

하나. 근면하고 성실하며 진실해요.
둘. 고집이 쎄기 때문에 나만의 기술이나 재능을 키운다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어요.
셋. 성실하여 젊을 때 차곡차곡 부를 쌓아 중년이나 말년에 성공 가능성이 높아요.
넷. 인간관계에서 평온함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남에게 피해주기를 싫어해요.
다섯. 한 번 이루고자 하는 바가 있으면 인내심이 가지고 그 목표만을 바라봐요.
여섯. 자기 자신과 남에게 엄격하고, 결단력이 높으며, 독립심이 강해요.
일곱. 책임감이 큰 만큼 고집이 쎄서 자신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야해요.
여덟. 사람들을 모아 하나로 만드는 리더십을 가지고 있어요. 
아홉. 조심성이 많고 말수가 적으며 참을성이 뛰어나요.

 

 

 

 

2021년 띠 흰소띠의 특징을 보내 우직한 소가 바로 연상되네요.

 

2021년 띠 흰소띠 신축년을 정리해볼께요.

흰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진 동물이예요. 따라서 흰소가 신축년의 의미를 더욱 더 깊이 만들어 주죠.

2021년 띠를 가지고 태어나는 아기들은 흰소의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수성가 운이나 사업운, 대성할 운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2021년 띠 궁합

 

 

그렇다면 2021년 띠인 소띠와 다른 띠들의 궁합은 어떨까요?

 

쥐띠 : 소띠와 쥐띠는 함께 하기에 좋은 궁합이네요. 결혼상대나 사업상대로도 좋아요.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고 해요.

 

소띠 : 공통 관심사는 많으나 서로 이해심이 부족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필요한 순간에는 협력을 잘 할거예요.

 

호랑이띠 : 경쟁 구도가 생긴다고 하네요. 둘다 개성이 강해 충돌하며 적대감과 불신이 깊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토끼띠 : 무난한 관계를 가질 수 있어요.

 

 

 

 

 

용띠 : 서로 존중하며 일해나갈 수 있는 관계예요. 둘 사이에 차이가 많지 않아 공동으로 협력하기에 좋아요.

 

뱀띠 : 소와 뱀은 궁합이 좋다고 해요. 서로 아주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네요.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해야 겠네요.


말띠 : 평범한 보통 관계가 될 사이라고 해요. 소 + 뱀띠와 달리 소와 말띠는 지속적인 관계는 조금 힘들 수 있어요.


양띠 : 무관심으로 인해 충돌이 많을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서로 협력하기에 어려울 수 있다네요.

 

 

 

 

 

원숭이띠 : 소띠와 원숭이띠는 최고의 궁합이예요. 다른 성격을 가지고는 있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요.


닭띠 : 소와 닭띠도 궁합이 좋아요. 서로 의사소통 하는데에 어려움도 없고 행복한 관계가 된다고 하네요.


개띠 : 적대감이 조금 있을 수 있으며, 공감대가 깊지 않다고 해요.


돼지띠 : 평범한 사이 정도겠어요. 딱히 부딪힐 만한 사이는 아니라고 하네요.

 

 

 

이런 글도 있어요

 

 

 

 

연말 연시 새해 인사말 모음 A to Z

연말 연시 새해 인사말 모음 2020년도 이제 10일 정도밖에 남지 않았어요. 올해는 정말 다들 힘들고 고생만 가득한 해가 아니었나 싶어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재난고 재앙도 있었고, 대부분 사람

bjwja83.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올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어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올해 해야할 일 중 아직 못한 일이 있는지 점검은 하셨나요? 중요한 일들이라면 남은 기간동안 꼭 해결해야 할텐

bjwja83.tistory.com

 

2021년 최저임금 월급 실수령액

2021년 최저임금 월급 실수령액 2020년도 이제 2주 정도밖에 남지 않았네요. 매년 연말과 연초가 되면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는 바로 최저임금이죠. 매년 물가는 오르고 있는데, 과연 내년 내 월급

bjwja83.tistory.com

 

특이한 인테리어 아이디어 10가지

특이한 인테리어 아이디어 많은 인테리어 사진을 보다 보면 톡톡 튀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감탄을 자아내게 할 때가 많아요. 오늘은 제가 본 여러 인테리어 아이디어 중 재미있고 특이한 인테

bjwja83.tistory.com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 부러우면 진다!!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코로나로 인한 집콕 생활이 벌써 1년이 다 되어 가네요. 이젠 집과 내가 하나가 된 물아일체의 단계까지 왔어요.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 예쁜집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