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및 총정리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및 총정리

반응형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직장인이 가장 기다리는 2021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왔네요. 작년 코로나로 인해 가계 경제가 어려웠던 만큼 이번에는 더욱 더 꼼꼼히 연말정산을 챙겨 소득공제를 많이 받으셔야 겠는데요. 2021 연말정산의 경우 작년과 변동되는 내용들이 있어 한눈에 정리해드릴께요.

 

 

 

 

 

 

 

연말정산 기간

 

2021 연말정산 기간부터 알아볼께요.

작년 근로소득이 있었다면 올 2월 급여를 받기 전까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연말정산을 완료해야 하는데요. 연말정산 기간은 아래와 같아요.

 

2021 연말정산 기간

 

2021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한 연말정산 기간은 1월 15일부터 2월까지 인데요.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확인 기간은 1달이 주어지네요. 연말정산 기간 동안에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페이지에서 소득과 세액 공제 증명자료를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은 서류를 준비해야 해요. 이미 매년 연말정산을 해오셨던 분들은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2021 연말정산의 경우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가 상향되었어요. 따라서 이 부분을 잘 챙기셔서 연말정산 효과를 누리셔야 하는데요.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이 기간에 따라 차등적용 되고 있어요. 2020년 3월부터 7월까지 신용카드 등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확대 되었고, 공제 한도액도 30만원씩 상향되었다고 하네요.

 

 

 

2021 연말정산 변동사항

 

2021 연말정산에는 몇 가지 간편해진 사항이 있어요.

 

2021 연말정산 변동사항 하나.

소득공제 세액공제 신고서를 모두 채움 형태로 제공하여 신고서 작성과정을 기존 4단계에서 1단계(또는 2단계)로 축소하였다고 하네요.

 

2021 연말정산 변동사항 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연말정산 전 과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연말정산 기간에 신청이 가능해요.

 

 

2021 연말정산 변동사항 셋.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기존 공인(공동)인증서 외에도 사설(민간)인증서로도 홈택스 접속이 가능하다고 해요.

 

2021 연말정산 변동사항 넷.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2020년 3~7월 신용카드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대폭 확대되었고, 연말정산 소득공제 한도액도 상향되었어요.

 

이상으로 2021 연말정산 기간 및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 총정리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 총정리 1월은 연말정산의 계절이죠. 작년동안 냈던 세금 중 과납부분이 있다면 야무지게 돌려받아야 하는데요. 여러 공제항목 중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에 대해 궁

bjwja83.tistory.com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초보자용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새해가 시작되면 여러가지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그 중 하나는 연말정산이지 않을까 싶어요. 연말정산은 자신의 1년 소득에 따른 세금이 정해지면 그동안

bjwja83.tistory.com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연말이 다가오면서 이제 슬슬 연말정산을 준비하셔야 해요. 매년 연말정산을 하면서 작년과는 어떤게 달라졌는지 꼼꼼히 살피셔야 연말정산 혜택을 잘 받을 수 있는데

bjwja83.tistory.com

 

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 최신판

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 2021년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이제 슬슬 연말정산을 준비할 시기가 되었네요. 이번 2011년 연말정산의 경우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이 확대되면서 기존과는 달라진

bjwja83.tistory.com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올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연말이 되면 직장인들은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죠. 많은 분들이 연말정산 환급금을 기대하고 계실텐데

bjwja83.tistory.com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언제부터

2021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언제부터 2021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왔어요.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이번에 연말정산 환급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해 하실거예요. 특히 올해는 코로나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