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원인 바로 이것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원인 바로 이것

반응형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원인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어지러움이란 자신이나 주위 사물이 정지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받는 증상을 말해요. 가벼운 어지러움의 경우 잠시 기다리면 금방 없어지는데 시간이 지나도 계속 어렵거나 어지러움이 반복된다면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 살펴보는게 좋죠. 특히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저혈압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럼움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찾아보았어요.

 

 

 

 

 

빈혈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을 겪는다면 빈혈을 많이 생각하세요. 

빈혈은 혈액  속의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수치가 부족할 때 발생하는데요. 쉽게 피로하고, 온몸에 힘이 없으며,  몸 속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나죠.

 

하지만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는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하네요.

 

기립성 저혈압

 

 

기립성 저혈압

 

기립성 저혈압은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해요.

당뇨병, 만성 알콜 중독, 류마티스 관절염 등과 같이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에 주로 발생하지만 원인 불명인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장시간 앉아있으면 하체로 혈액들이 쏠리게 되는데요, 갑자기 일어났을 때 혈액들이 빨리 뇌쪽으로 순환이 되지 않으면 기립성 저혈압이 발생할 수 있어요.

 

 

보통 기립성 저혈압으로 인해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이 발생할 경우 다시 앉거나 눕게 되면 어지러운 증상이 가라앉게 되요. 하지만 호전되지 않거나 어지러움이 심해진다면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해요.

 

기립성 저혈압을 예방하는 방법은 물을 충분히 맛시고 염분 섭취는 적게 하며, 금주를 하셔야 해요. 또한 갑작스럽게 앉았다 일어나지 않고 중간에 한 번 쉬며 일어나 주는게 좋고, 장시간 서있을 경우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여 다리의 정맥혈 정체를 막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상으로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이석증 증상 치료법 원인 이것만 알자

이석증 이것만 알자 어느날 갑자기 몸을 돌리거나 고개를 움직이는데 어지러움을 느낀 적 있으세요? 빈혈이라고 생각하고 넘기기 쉬운데요. 어지러움증이 계속되고 심해지면 일상생활이 불가

bjwja83.tistory.com

 

생리통 완화방법 없애는 방법 총정리

생리통 완화방법 없애는 방법 가임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달에 한번 겪게되는 생리. 마법이라고 부르는 이 기간은 정말 마법처럼 아무렇지 않게 지나가기도 하지만 극심한 생리통으로 고통을

bjwja83.tistory.com

 

몸에 빨간점이 생기는이유 바로 이것

몸에 빨간점이 생기는이유 우리몸에는 크고 작은 점이 있어요. 보통 점은 검정색 혹은 갈색을 보이는데요. 간혹 빨간점들이 생겨 의아한 생각이 들때가 있어요. 대수롭지 않게 넘기지만 빨간점

bjwja83.tistory.com

 

오메가 3 효능 많은 음식

오메가 3 효능 많은 음식 요즘 오메가 3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건강에 좋다고 이곳 저곳에서 많이 이야기해 저도 한번 사먹어보려 했는데요. 남들이 좋다고 무턱대고 먹기보다는 정확한 오

bjwja83.tistory.com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바로 이것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출근으로 바쁜 아침 시간 직장인분들 중 아침을 챙겨드시는 분들이 점점 더 줄어든다고 해요. 아침의 중요성은 누구나 잘 알고 계실거예요. 규칙적인 아침 식사를 한

bjwja83.tistory.com

 

앉았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원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