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폼과 라텍스의 차이 다른점
요즘 잠을 자주 설치면서 수면의 질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사용했던 스프링 매트리스 침대가 오래되기도 해서 침대를 바꾸려 알아보고 있는 중이예요. 그러다 보니 메모리폼과 라텍스를 비교해보게 되었는데요. 둘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같은 듯 보이지만 다른 두 제품 중 어떤걸 선택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메모리폼과 라텍스의 차이점 다른점을 찾아보았어요.
메모리폼과 라텍스의 차이점
메모리폼 라텍스 다른점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메모리폼과 라텍스가 무엇인지 정리해드릴께요.
메모리폼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스펀지의 한 종류예요.
미국 항공 우주국인 NASA에서 개발한 소재인데요. 밀도는 높지만 탄성이 낮아 복원력이 우수하여 침대 매트리스로 많이 사용되고 있죠. 메모리폼을 매트리스로 사용하면 누웠을 때 압력을 골고루 분산되어 우리의 몸을 잘 받쳐준다고 해요.
반면 라텍스는 천연 제품으로 말레이 반도를 중심으로 재배되는 고무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고무의 원료를 말해요. 이 원료는 탄성과 지지력이 좋기 때문에 매트리스나 베개 같은 침구류로 많이 사용되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죠.
메모리폼 라텍스 다른점
메모리폼과 라텍스의 차이점을 비교해볼께요.
메모리폼은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소재이지만 라텍스는 천연 고무로 자연에서 나온 소재예요. 따라서 메모리폼은 필요에 따라 기능에 따라 다양한 밀도와 구성으로 대량으로 만들 수 있죠. 반면 라텍스는 천연 원료를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대량 생산이 어렵고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메모리폼은 다양한 밀도로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폭신한 정도를 사용자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또한 부분별로 밀도를 다르게 만들어 체중 분산을 더 효과적으로 해줄 수도 있죠.
하지만 라텍스의 경우 천연 제품으로 화학 냄새나 알러지 반응 등을 걱정할 필요 없으며 향균 효과도 있다고 해요. 메모리폼에 비해 내구성이 좋아 10년 이상 장기간 사용도 가능하죠.
메모리폼이나 라텍스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쓰임새에 따라 비교해보시고 골라주시면 되겠어요.
이상으로 메모리폼과 라텍스의 차이를 살펴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