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오늘은 여자라면 누구나 해보고 싶어하는 웨인스코팅 인테리어에 대해 이야기해볼께요.
웨인스코팅 인테리어(Wainscoting interior)는 벽에 사각형 프레임 모양의 장식 몰딩을 붙이는 거예요. 이 방식은 원래 17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어요. 그 당시 영국의 대부분 집은 석조 건물이었는데, 단열과 습기 차단이 잘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원목 패널을 덧대기 시작했는데, 이게 점차 다양한 디자인으로 발전하면서 인테리어 디자인의 한 형태가 되었죠.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만큼 웨인스코팅 인테리어의 모양도 다양해서 몰딩의 높이나 두께, 크기와 마감 방식 등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럼 같이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사진들을 살펴보아요.
이 집의 경우 거실 전체를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방식으로 꾸며놓았어요. 보통 웨인스코팅을 할 경우 화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아무래도 흰색은 깔끔하고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기도 하고, 다양한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과 잘 어울리기 때문이겠죠.
벽면은 큰 사작 모양의 몰딩을 해주었고, 천장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몰딩을 넣어줘 변화를 주었네요. 책장들을 붙박이로 넣어주어 일체감을 준것도 깔끔한것 같아요.
이번에는 벽의 하단에만 포인트로 웨인스코팅을 해준 경우예요. 상부는 페인트 칠을 해주었는데, 민트, 네이비, 그레이 등 어떤 색과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상부는 페인트가 아닌 파스텔톤의 벽지로 인테리어를 해줘도 웨인스코팅과 잘 어울린답니다.
이번에는 욕실을 살펴볼께요.
앞에서 웨인스코팅은 목재로 덧댄거라고 했는데, 갑자기 욕실 인테리어 사진을 보니 의아하시죠? 보통 외국의 경우에는 건식 화장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웨인스코팅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하지만 욕실은 워낙 습하기 때문에 관리를 잘못하면 목재가 썩을 수도 있어서 조심해야해요.
그래서 요즘에는 목재가 아닌 방수 재질의 욕실 전용 제품으로도 웨인스코팅 디자인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웨인스코팅은 차분한 색의 가구들과 매치하면 벽에 입체감을 더해주면서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만들어줘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정돈되고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방식이죠.
집안을 정돈되고 깔끔한 느낌으로 바꾸고 싶다면 웨인스코팅 인테리어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