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

반응형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

 

영유아 아이의 건강을 측정하는 기준은 다양해요. 무엇보다 잘 먹고 잘 싸고 잘 논다면 아이가 건강하고 잘 자라고 있다는 신호죠. 하지만 갑자기 아이가 설사를 하고 울기 시작한다면 걱정이 되는데요. 설사가 계속 되면서 엉덩이 주변이 짖무르고 복통을 호소하거나 탈수 증상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가 설사를 한다면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을 통해 설사가 멈추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오늘은 설사 원인과 증상을 살펴보고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설사 원인 증상

 

설사란 묽은 변을 보는 것을 말하는데요. 묽은 변이라고 다 설사인것은 아니예요. 아기 설사는 평소보다 변을 많이 보고 변에 물기가 많고 변의 양도 늘었으며, 냄새가 심할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아기 설사는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아기 설사 원인은 매우 다양해요.

가장 첫번째 아기 설사 원인은 먹은 음식때문일 수 있는데요.

분유나 모유를 먹는 신생아여도 급하게 먹어 체할 수 있고요. 혹은 분유 농도가 평소보다 진한 경우에도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 최근 분유를 바꿨는데 분유가 아기에게 맞지 않아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설사 원인 두번째는 아이가 선천적으로 약해서 일 수 있는데요. 장이나 위가 약한 아이는 설사가 자주 발생하기도 하죠.

 

설사 원인 세번째는 알러지 반응인데요. 아이들 중에는 분유에 들어있는 단백질 성분 알러지가 있어 분유를 먹으면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네번째 설사 원인은 세균 등의 감염이나 항생제 사용 등으로 장내 세균이 증식하며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어요.

 

아기가 설사를 하게 되면 분유나 모유를 잘 안 먹기도 하고 열이 나는 경우도 있어요. 또 설사로 인해 엉덩이나 항문이 헐고 붓는 경우도 발생하죠. 따라서 아기가 설사를 하면 어떤 원인때문인지 찾아보고 그에 맞는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을 사용해 주시면 되겠어요.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

 

아기 설사 원인에 맞는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을 살펴볼께요.

 

아기가 설사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줘야 할 일은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예요.

어른과 마찬가지로 설사가 잦아지면 탈수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설사를 하는 아이가 8시간 이상 소변을 보지 않거나 입술이 마르고 힘이 없다면, 혹은 몸무게가 줄었다면 탈수 증상이 심한 것이니 꼭 병원에 가셔야 겠어요. 하지만 설사 초기라면 아이에게 분유나 모유를 조금씩 먹이고, 물이나 보리차 등을 먹여 탈수를 예방해주는 것이 필요해요.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 두번째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식품을 먹이지 않는 거예요.

최근 분유를 바꿨거나 새로운 식재료를 준 뒤 아기 설사가 나타났다면 해당 식품 제공을 중단하여 설사가 멈출 수 있도록 하는게 필요하죠. 만약 항생제를 복용 중이라면 복용을 중단하면 곧 설사도 나아진다고 하네요.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 세번째 방법은 기존의 먹던 주식을 꾸준히 먹이는 거예요.

알러지에 의한 설사가 아니라면 기존에 먹던 분유나 모유, 이유식을 조금씩이라도 먹여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필요해요. 새로운 것을 먹이는 것보다 기존에 잘 먹던 식단을 유지해주시면 되겠어요.

 

 

 

 

 

 

네번째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은 병원을 가는 거예요.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아기 설사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죠. 아이가 힘이 없거나 탈수 증상을 보이고, 모유나 분유도 잘 먹지 않는다면 꼭 진찰을 받고 적당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아기 설사 원인과 아기 설사 멈추는 방법 등을 살펴보았어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길 바래요.

 

 

지금 인기있는 글

 

 

 

아이 열 내리는 방법

아이 열 내리는 방법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의 경우 갑자기 아이가 열이 나게 되면 걱정이 많이 되세죠. 특히 아이들의 경우 한 밤중에 열이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병원도 가지 못하고 발

bjwja83.tistory.com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비밀번호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 영유아들의 경우 잘 크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기별 영유아건강검진을 하게 되요. 하지만 올해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제때 건강검진을 받지 못한 아이들이 많은데요.

bjwja83.tistory.com

 

신생아 트림 쉽게 시키는 법

신생아 트림 쉽게 시키는 법 처음 아기를 키우다 보면 작은 것 하나에도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 중 하나가 신생아 트림 시키는법 일것 같은데요. 어른들이야 자기 의지로 쉽게 트림을

bjwja83.tistory.com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총정리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신생아아 갑자기 딸꾹질을 하게 되면 초보 부모님들은 매우 당황하게 되요. 가끔은 딸꾹질이 금방 멈추지 않아 발을 동동 굴릴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생아 딸

bjwja83.tistory.com

 

떼쓰는 아이 육아법 훈육법

떼쓰는 아이 육아법 훈육법 부모라면 아이 육아법 중에서 훈육법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훈육이라고 하면 보통 아이를 벌주고 혼내는 모습을 생각하시기 마련이거든요. 그런

bjwja83.tistory.com

 

발달놀이 육아법 연령별 육아방법

발달놀이 육아법 연령별 육아방법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내가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아요. 특히 요즘처럼 가정 보육이 필수인 경우 매일 아이들과 어떤 놀이를 해줘야

bjwja83.tistory.com

 

아이방 인테리어 구경하기

아이방 인테리어 구경하기 아이가 생기게 되면 생활의 많은 부분이 바뀌게 되요. 특히 가구의 배치나 집안 인테리어 변경도 중요하죠. 아이들의 경우 하루종일 집에서 생활하는 만큼 쾌적하고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