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신고 방법 포상금 안내
현재 2020년 12월 23일부터 2021년 1월 3일까지 전국 5인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인 상태예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모두 집에서만 보내야 하는데요. 최근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 신고 포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를 했어요.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을 지키지 않는지 서로 감시를 하라는 말인데요.
코로나 신고 포상금은 무엇인지, 코로나 신고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알아볼께요.
5인이상 집합금지
지난 23일부터 서울과 인천 포함 수도권은 5인이상 집합금지를 명령했어요. 이것은 직계가족이 아닌 경우 5인이상의 사적 모임을 금지한다는 내용인데요. 따라서 수도권에 주소지를 둔 사람 혹은 수도권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경우 5인이상 집합금지 적용을 받게 되요.
또한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은 수도권 외의 전국 지역에서도 각 시도별로 적용을 받고 있죠.
5인이상 집합금지에관련된 내용은 아래 서울시 코로나19 브리핑을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하세요.
코로나 신고 포상금
그런데 최근 행정안전부에서 코로나 신고 포상금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어요.
코로나 신고 포상금은 2020년 연말까지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위반한 것을 신고하는 사람들 중 우수 신고자 100명을 선발하여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내용이예요. 신고자 모두가 아닌 우수 신고자 선발이기 때문에 이 또한 코로나 포상금 신고 경쟁이 발생하리라 생각되네요.
코로나 신고 방법
코로나 포상금 제도 신고 방법은 핸드폰 어플을 이용하여 가능하네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접속하여 코로나 신고를 진행해주시면 되고, 신고된 사건은 각 지자체에서 처리할 예정이라고 해요. 다만 각 지자체에 따라 행정 처리 방침과 포상 내역이 다르며, 일부 지역의 경우 코로나 신고 포상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할 거라고 해요.
코로나 신고 포상금으로 인해 코로나 신고 방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ㄴ는데요. 최근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신고건수가 지난달에 비해 2개 이상 증가했다고 하네요.
코로나 신고 포상금 및 코로나 신고 방법 정리해드릴께요.
코로나 신고 방법 : 안전신문고 앱에서 사진과 영상 첨부 신고
코로나 신고 포상금 : 10만원부터 최대 100만원
이상으로 코로나 신고 포상금과 코로나 신고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연말 연시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하여 건강한 2021년 새해를 맞이하길 기원해 봐요.
지금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