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정시 가나다군 차이 대학 총정리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정시 가나다군 차이 대학 총정리

반응형

 

 

정시 가나다군 차이 대학

 

수능 점수가 발표되고 다들 성적표를 받았을 거예요.

이제 내가 받은 점수를 가지고 대입 정시 원서접수를 해야 하는데요. 정시 지원을 하려고 정시 배치표를 보니 대학마다 정시 가군 나군 다군 대학으로 나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을거예요.

 

오늘은 정시 가나다군 차이를 알아보고 정시 가나다군 대학들을 살펴보려 해요.

 

 

 

 

 

정시 가나다군 차이

 

정시 지원을 하는데 있어서 정시 가나다군 차이를 잘 알고 있어야 원활한 원서접수를 하실 수 있어요. 

대학 정시 모집의 경우 가군 나군 다군 이렇게 총 총 3개의 지원 군이 존재해요. 즉 전국의 대학들은 가군이나 나군, 다군 중에 한 고소 이상에 속해있죠.

 

정시원서접수를 할때는 각 군 별로 1개의 원서만 작성할 수 있어요. 정시 가군 한 곳, 나군 한 곳, 다군 한 곳까지 총 세 군데에 원서접수하여 정시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해요.

 

반면 전문대나 산업대 등은 정시 가나다군 대학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로 정시 지원이 가능해요.

 

 

 

 

 

정리하자면 정시 원서접수는

 

정시 가나다군에서 총 3곳 + 전문대나 산업대 등 여러곳

 

지원이 가능한 거예요.

 

만약 정시 가나다군 각 군별로 1개 이상의 원서를 접수한다면(가군 나군 다군 중 한곳에 2개 이상 원서 접수한 경우) 자동으로 지원 취소가 되요. 꼭 주의해야 해요!!

 

그리고 한 대학에서도 학과마다 가군 나군 다군 모집이 다를 수 있으니 자신이 목표로 하는 학교와 학과가  정시 가나다군 대학 중 어디에 속하는지 꼭 확인하세요!!!

 

 

 

 

정시 가나다군 대학

 

정시 가나다군 차이를 알았다면 이제 정시 가나다군 대학을 살펴봐야 겠죠.

2021 정시모집은 가나다군 분할 모집으로 진행되는데, 여기에는 4년제 대학만 포함해요.

정시 가군 대학은 총 139개, 나군 대학은 138개, 다군 대학은 122개가 있네요.

 

 

 

 

정시 원서접수기간

 

2021 정시 원서접수기간도 정시 가나다군 대학에 따라 나뉘어요..

 

정시 원서접수기간 가군

2021.1.13-1.20

 

정시 원서접수기간 나군

2021.1.21-1.28

 

정시 원서접수기간 다군

2021.1.29-2.5

 

 

지금까지 정시 가나다군 차이와 정시 가나다군 대학 원서접수기간까지 알아보았어요.

전략을 잘세워 소중한 원서를 자신의 목표에 맞게 지원하시기 바래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