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2021 대입 정시 배치표 인문계, 자연계, 지원 가능대학 정보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2021 대입 정시 배치표 인문계, 자연계, 지원 가능대학 정보

반응형

 

 

 

2021 대입 정시 배치표 인문계, 자연계, 지원 가능대학 정보

 

2021수능 발표일이네요. 오늘 자신의 성적표를 받고 대학 입시를 위해 지원 가능대학 정보를 알아보기 시작할텐데요. 자신의 관심사와 진로, 성적에 맞게 대학을 선택하셔야 겠어요.

 

정시 모집 지원 가능대학 참고를 위해 2021 대입 정시 배치표 인문계, 자연계 별 정도를 모아보았어요.

아래 첨부 자료를 참고하여 정시 지원에 도움되시기 바래요.

 

 

 

 

 

 

2021수능 등급컷

 

수능 성적표를 받았다면 가장 먼저 2021수능 등급컷을 살펴봐야 겠죠.

 

이번 2021수능은 지난해보다 국어와 수학이 어려웠다고 해요. 그리고 상위권과 중위권의 격차가 많이 벌어졌다고 하니 중위권 학생들은 특히 전략적으로 정시 지원을 준비하는게 필요하겠어요.

 

 

 

2021수능 등급컷 최종판

2021수능 등급컷 오늘 2021수능 등급컷이 나왔네요. 내일 성적표가 배부된다고 하는데요. 미리 수능 등급컷 확인 하고 어느 대학에 지원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겠어요. 아래에 수능 점수

bjwja83.tistory.com

 

 

 

 

2021 정시배치표 인문계

 

본 정시배치표는 입시기관인 이투스와 유웨이의 것을 참고했는데요, 원점수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다고 해요. 오늘 수능 성적이 발표되면 표준 점수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어요. 

 

2021 정시배치표 인문계

 

 

2021 정시배치표 인문계를 살펴보면 대학별 원점수와 표준점수별로 지원 가능한 대학이 한 눈에 나와 있네요. 각 대학들의 전형요소 반영비율과 수능 영역 반영비율 그리고 수능점수 활용 방법, 모집군도 확인할 수 있어요.

 

2021 정시배치표를 볼때 주의할 점은 대학에 따라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 적용이 다르기 때문에 각 대학별로 어떻게 적용하는지도 잘 살펴 보시고요. 상위권의 주요대학들은 보통 표준점수와 백분위를 같이 보고, 중하위권 대학들은 백분위나 등급으로 입시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러한 사항도 2021 정시배치표 인문계, 자연계에 각각 구분되어 있어요.

 

 

2021 정시배치표 인문계열의 경우 필수 과목은 국어, 수학 나형, 사회 탐구 2과목이고, 영어는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등급별로 차등 적용해요. 대부분의 주요 대학은 영어 1등급으로 보면 되세요.

 

 

 

2021 정시배치표 자연계

 

2021 정시배치표 자연계는 국어와 수학 가형, 과학 탐구 2과목 그리고 영어 점수가 중요해요. 2021수능은 수학 가형이 어려웠다는 말이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네요.

2021 정시배치표 자연계

 

 

2021 정시배치표 자연계를 보면 당연 가장 높은 성적을 요구하는 학과는 전국 모든 대학의 의과대일 거예요. 의예과 다음은 치의예, 컴퓨터공학, 전기전자공학 등이 상위권에 속한다고 하네요.

 

2021 정시배치표 자연계를 참고하면 대략 290점 이상이 되어야 의예과나 서울대 최상위권 대학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280점 이상일 경우 서울대 상위권 학과와 주요대학 의예과, 270점 이상이면 연고대 상위권 학과, 서강대, 한양대, 성균관대 최상위권 학과 등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요.

 

 

이상으로 2021 정시배치표 인문계 자연계를 살펴보았어요.

수험생 여러분들 꼭 원하고 목표하는 대학에 합격하시길 바래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