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아스트라제네카 사망 백신 부작용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아스트라제네카 사망 백신 부작용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 사망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요. 하지만 일부에서는 코로나 백신 부작용, 특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에 코로나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사망 사건이 나타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해 궁금해 하고 계세요. 그래서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사망 관련 백신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보았어요.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일주일이 지나고 있는데요. 지난 3일 아스트라제네카 사망 사건이 2건 발표되면서 많은 분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및 백신 부작용, 백신 안전성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어요.일부에서는 지난해 인플루엔자 독감 백신 접종 과정에서 나타났던 혼란이 되풀이 될 수 있다고 걱정하고 있는데요.

 

고양시와 평택시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망 환자가 각각 1명씩 발생했어요. 이들은 요양병원 환자로 현재로써는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과는 연관성이 없으나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해요.

 

 

보건당국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 사망자는 경기도 고양시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50대로, 복합 기저질환 요양환자였다고 해요. 2일 오전 고양시 일산동구의 요양병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한 후에 그날 오후 심장 발작과 호흡 곤란을 일으켰다고 해요. 바로 응급처치를 받았으나 다음날인 3일 다시 심장 발작을 일으켰고 끝내 사망했다고 하네요. 당시 아스트라제네카 사망한 분은 심장질환과 당뇨, 뇌졸중 등 다양한 질환을 앓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직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해요.

 

 

평택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사망 사건이 생겼는데요. 요양병원에서도 지난달 27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60대의 남성이 접종 다음 날 오후부터 고열과 전신 통증 등 이상 반응을 보였다고 해요. 응급처치를 하고 대형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혈압 저하를 보이다 결국 패혈증과 폐렴 등으로 사망했다고 하네요.

 

 

두 분 모두 고혈압과 당뇨, 뇌혈과 질환 등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기저질환으로 인한 것인지 아니면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따른 사망인지는 아직 조사 중에 있는 것으로 보여요. 세계적으로 아직까지는 코로나 백신 사망은 백신 부작용과는 관련이 없다는 의견이 전부인데요. 국내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사망이 백신 부작용과는 관련없다고 하고 있어요. 자세한 사망 관련해서는 향후 조사를 통해 밝혀낸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것 같네요.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해서 코로나 백신은 꼭 필요한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빠른 백신 개발로 인해 안정성 문제는 피해갈 수 없는 사실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혹은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사망할 확률이 극히 낮다고 하더라고 그 중 1명이 내가 아니라는 보장은 없기 떄문이죠.

 

 

정부는 세계 각국에서도 접종 후에 기저질환자나 다른 원인으로 사망자가 다수 보고되고 있지만 조사 결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으로 확인된 경우는 아직 없기 때문에 코로나 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어요.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화이자 및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사망은 402명이 보고되었고, 독일은 113명이 백신으로 인해 사망되었다고 신고 되었죠. 하지만 이 가운데 백신 부작용 사망은 아직까지 없다고 해요.

 

 

과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인지 기저질환으로 인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코로나 종식을 위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정부도 빠른 조사를 해나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사망 관련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 전해드렸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백신접종 우선 순위 백신접종 계획 총정리

백신접종 우선 순위 26일부터 국내에서도 코로나 백신접종이 시작되네요. 정부는 올해 9월까지 전 국민의 70% 이상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치고, 11월까지 집단면역을 형성해 코로나 

bjwja83.tistory.com

 

이트론 주가 전망 러시아 백신

이트론 주가 전망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올해는 코로나에 대한 자유로움을 기대하는 분들이 많네요. 주식시장에서도 이와 관련하여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지

bjwja83.tistory.com

 

ts 트릴리온 주가 무상증자 1+1

ts 트릴리온 주가 무상증자 3월 3일 주식시장에서는 ts 트릴리온 주가를 주목하는 분들이 많네요. 저역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터라 오늘 ts 트릴리온 주가 정보를 듣게 되었는데요. 아마 많은 분

bjwja83.tistory.com

 

코로나 증상 순서 완벽정리

코로나 증상 순서 완벽정리 코로나로 집콕 생활을 한지도 이제 일년이 다 되가네요.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 환자도 늘고 혹시나 코로나가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오늘

bjwja83.tistory.com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3.1~3.14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에요. 이제 학생들의 긴 방학이 끝나고 다시 학교 생활이 시작되는데요. 작년은 코로나로 인해 학교 생활이 비교적 어려웠던 것 같네요. 유치원부

bjwja83.tistory.com

 

개인 안심번호발급 방법 초보자용

개인 안심번호발급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어디를 가든 열체크와 개인 정보를 작성하는게 생활화가 되어 있네요. 큰 식당이나 매장의 경우 코로나 QR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나마 안심이 되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