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신생아 눈뜨는 시기 신생아 시력은 언제부터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신생아 눈뜨는 시기 신생아 시력은 언제부터

반응형

 

 

신생아 눈뜨는 시기 시력

 

아이를 키우는 초보 부모들에게 모든 것 하나하나가 신기하고 새롭죠. 특히 첫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의 경우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신생아 눈뜨는 시기와 눈맞춤 시기예요. 하루라도 빨리 아기와 눈맞춤을 하고 싶은데 시기가 언제인지 궁금하고 조금이라도 늦어지면 불안하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신생아 눈뜨는 시기와 눈맞춤 시기를 알아보고, 신생아 시력은 언제부터 잘 보이게 되는지 등을 정리해 보았어요. 신생아 시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방법도 함께 소개해드리니 끝까지 정독해주세요.

 

 

 

 

 

신생아 눈뜨는 시기

 

신생아 눈뜨는 시기는 아기들마다 달라요. 보통은 태어난 날부터 눈을 뜨는 아이도 있지만 생후 2주 정도 지나서 눈을 뜨는 경우도 있어요. 아기에 따라 한쪽 눈만 먼저 뜨기도 하고, 양쪽 눈을 한 번에 다 뜨는 경우도 있어요. 만약 2주가 지났는데도 눈을 뜨지 않는다면 신생아 눈뜨는 시기가 지났기 때문에 소아과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지요.

 

일반적으로 신생아들은 눈을 뜨고 나서 2~3일 지나면 앞 사물을 눈으로 쫒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약 1개월 후부터는 수평으로 움직이는 물체 구분도 가능해지죠.

가끔 신생아의 눈동자 움직임이 불안정하거나 초첨이 잘 맞지 않아 걱정하시는 부모님들도 계시는데, 생후 3~4개월이 지나면 초점을 맞추가면서 불안정한 눈동자 움직임도 안정적으로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해요.

 

 

 

 

 

 

신생아 눈맞춤 시기

 

신생아 시력은 언제부터 생기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아기의 눈맞춤 시기로 신생아 시력은 언제부터 좋아지는지 정리해 볼께요.

 

하나. 신생아의 눈맞춤

신생아의 시력은 0.01~0.02 정도로 매우 낮아요. 이 시기에는 명암 정도만 구별이 가능하고, 흑백이나 짙은 갈색 정도는 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아직은 눈맞춤은 못하고, 사물도 알아보지 못해요. 


그러다  점점 시력이 좋아지고 생후 2개월쯤 되면 사물을 알아볼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이때부터 아기와 눈맞춤이 가능하죠.



둘. 생후 3~4개월의 눈맞춤

아기가 생후 3~4개월 정도되면 신생아 시력은 점점 좋아져서 0.04~0.08 정도가 되요. 이 시기에는 양눈의 시선이 같이 움직이게 되고, 색깔도 구별할 수 있게 되죠.


이때부터는 엄마를 볼 수 있고, 사물이나 움직임도 어느정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장난감을 보여주면 손을 뻗어 잡으려는 행동도 해요.

 

 

셋. 생후 6개월의 눈맞춤

생후 6개월 정도가 되면 신생아 시력은 0.1정도가 되요. 이때부터는 사물을 정확하게 볼 수 있고 낯가림을 하기도 하죠. 모빌을 따라서 눈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 모빌을 달아주시는게 좋아요.

 

 

넷. 생후 1년의 눈맞춤

생후 1년 정도 되면 시력은 0.2~.025 정도가 되요. 이때부터는 작은 물건도 볼 수 있고, 호기심으로 만질 수 있어요. 따라서 작거나 위험한 물건은 항상 조심해야 해요. 특히 날카롭고 뾰족한 물건은 바닥이나 아기가 닿을 수 있는 곳에 두면 안되겠죠.



다섯. 2세~3세의 눈맞춤

아기가 태어난지 2~3년 정도가 되면 시력은 1.0까지 올라갑니다.

 

 

여섯. 5~6세

 

아기가 태어나서 성인 정도의 시력이 되기 까지는 보통 5~6세 정도가 되어야 해요.

 

 

 

 

 

 

신생아 시력 발달

 

신생아 시력 발달을 위한 몇 가지 정보를 정리해 볼께요.

 

신생아의 경우 생후 12개월까지는 대부분 누워서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이때 조명을 쳐다보는 시간이 많죠. 아이들의 눈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이따 직접적으로 조명을 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따라서 가급적이면 간접조명을 활용하여 아기 눈에 부담이 덜어주는게 필요하겠어요.

 

신생아 시력 발달은 생후 6개월 이후부터 물건을 정확하게 볼 수 있게 되는데요. 그 전부터 시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모빌을 설치해주는 것이 좋아요. 모빌의 움직임을 따라가며 점점 신생아 시력이 발달되고 좋아지게 되는거죠.

 

100일이 안된 아이들은 색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흑백 모빌을 사용하고, 이후에는 컬러 모빌로 바꿔주시면 되겠어요.

 

 

아이의 눈에 특별한 문제가 없어보여도 3살 즘 되었을때 안과에서 시력 측정을 해보는게 좋아요.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눈이 잘 안보였기 때문에 원래 세상이 흐리게 보인다고 착각을 하고 시력 교정 시기를 놓치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질환이 없다고 해도 매년 1회 시력 측정을 하는 것이 좋아요.

 

이상으로 신생아 눈뜨는 시기와 신생아 시력은언제부터 좋아지는지 등을 알아보았어요.

눈은 우리 몸에서 소중한 기관이므로 아이의 시력이 상하지 않도록 부모님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니 오늘의 포스팅이 꼭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함께 보면 좋아요

 

 

신생아 트림 쉽게 시키는 법

신생아 트림 쉽게 시키는 법 처음 아기를 키우다 보면 작은 것 하나에도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 중 하나가 신생아 트림 시키는법 일것 같은데요. 어른들이야 자기 의지로 쉽게 트림을

bjwja83.tistory.com

 

신생아 분유량 늘리기 의 모든것

신생아 분유량 늘리기 아이를 키우다 보면 내 아이가 너무 분유를 많이 먹는다고 느끼거나 혹은 너무 적게 먹는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정확히 신생아 분유량이 얼마나 된는지는

bjwja83.tistory.com

 

신생아 코딱지 제거 방법

신생아 코딱지 제거 방법 신생아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바로 신생아 코딱지 제거 방법과 손톱 깍는 방법이예요. 아이가 너무 작다보니 아무래도 조심할 수 밖에 없는데요. 요

bjwja83.tistory.com

 

연말 연시 새해 인사말 모음 A to Z

연말 연시 새해 인사말 모음 2020년도 이제 10일 정도밖에 남지 않았어요. 올해는 정말 다들 힘들고 고생만 가득한 해가 아니었나 싶어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재난고 재앙도 있었고, 대부분 사람

bjwja83.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올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어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올해 해야할 일 중 아직 못한 일이 있는지 점검은 하셨나요? 중요한 일들이라면 남은 기간동안 꼭 해결해야 할텐

bjwja8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