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한동훈 검사 프로필 고향 학력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한동훈 검사 프로필 고향 학력

반응형

한동훈 검사 프로필 고향 학력

 

 

한동훈 검사 프로필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로 인해 한동훈 검사가 문재인 정부에서 세번이나 좌천되었다고 하네요. 추미애 전 법무부장이 비수사 보직으로 한동훈 검사를 발령시키기도 했는데요. 한동훈 검사가 이번에도 일선으로 복귀하지는 못했다고 해요.

 

오늘은 한동훈 검사 관련 사건과 한동훈 검사 프로필 고향 학력 등에 대해 정리해 드릴께요.

 

 

지난 7일 법무부는 검사장급 간부 4명에 대한 인사 발령을 발표했어요. 이를 통해 추미애 라인으로 알려진 심재철 법무부 검찰국장은 여의도를 관할하며 금융수사를 전담하는 서울남부지검 검사장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어요. 하지만 추미애 전 장관에게 좌천 당했던 한동훈 검사는 복귀하지 못했네요.

 

한동훈 검사 프로필

 

윤석열 검찰총장 측근으로 알려진 한동훈 검사는 그동안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적폐 수사를 총괄했으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를 담당하기도 했어요. 그 밖에도 삼성·현대차·SK 등 대기업 총수, 전·현직 판사, 청와대 출신 인사와 금융인 등 수많은 거물을 법정에 세우기도 했죠.

 

 

그로 인해 지난 1월 대검 반부패·강력부장이었던 한동훈 검사장은 지난해 1월 부산고검 차장검사로 자리를 옮겼다가 이후 ‘검언유착 의혹 사건’을 이유로 사실상 일선 업무에서 배제되고 법무연수원 용인 분원 연구위원, 법무연수원 진천 본원 연구위원으로 전보조치 되기도 했죠.

 

한동훈 검사 고향

 

한동훈 검사 고향은 서울이예요. 한동훈 검사 프로필을 살펴보면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났네요. 한동훈 검사 학력은 경원중학교와 현대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를 졸업했고요. 이후 콜럼비아 대학교 로스쿨에서 석사를 수료했다고 해요.

 

한동훈 검사 프로필

사법시험 합격후 사법연수원 27기로 수료했으며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검사 생활을 시작했어요.

 

한동훈 검사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한동훈 검사 프로필 주요 경력을 보면 2016년 대검찰청 부패범죄특별수사단에서 2팀장을 맡았으며, 2017년에는 서울중앙지방검찰정 제3차장검사, 2019년에는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 2020년에는 부산고등검찰청 차장검사를 지냈어요.

 

지난해 2020년 6월 추미애 전 장관에서 좌천되면서 현재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한동훈 검사 프로필 및 고향, 학력 등을 알아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