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쿠팡 관련주 총정리 뉴욕증시 상장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쿠팡 관련주 총정리 뉴욕증시 상장

반응형

 

쿠팡 관련주 뉴욕증시 상장

 

우리에게 쿠팡은 너무 익숙해요. 로켓 배송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 혹은 다음날까지 바로바로 배달해주는 쿠팡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없을 정도죠. 저역시 생활물품은 물론, 식품, 가전, 핸드폰 등 대부분의 물건을 모두 쿠팡으로 구매하는 편이예요. 또한 최근에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넷플릭스나 아마존프라임을 뛰어넘겠다는 포부를 보이기도 했는데요. 쿠팡 나스닥 상장이 공식화 되면서 앞으로 쿠팡 기업가치는 물론 쿠팡 관련주까지 계속 승승장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오늘은 쿠팡 뉴욕증시 상장 관련하여 쿠팡 관련주에 대해 소개해드릴께요.

 

 

 

 

쿠팡 나스닥 상장

 

쿠팡이 미국 증시 상장 계획을 공식 발표하면서 설연휴 기간동안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쿠팡은 국내에서 적자를 내고 있지만 상장이 진행되면 향후 무서운 속도로 성장 가능성이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그에 따라 쿠팡 관련주들의 주가도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어요. 

 


쿠팡은 클래스A 보통주 상장을 위해 지난 12일(미국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신고서를 제출했어요. 현재 쿠팡의 계획은 뉴욕증권거래소인 나스닥에 CPNG 종목코드로 상장할 계획에 있는데요. 아직 수량 및 공모 가격 범위는 결정되지 않은 상태예요. 단 쿠팡은 국내 증시에 상장할 계획은 없다고 하니 쿠팡에 투자하실 분들은 미국 주식 투자를 하셔야 겠네요. 혹은 쿠팡 관련주인 동방, KTH, KCTC, 다날 등이 있기 때문에 쿠팡 관련주들에 투자를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어요.

 

 

쿠팡은 현재 매년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계속 매출과 영업이익은 상승하고 있지만 다양한 사업 확장과 로켓배송 시스템 등 때문이죠. 쿠팡의 발전 가능성때문에 작년 2000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쿠팡 나스닥 상장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어요.

 

쿠팡이 미국 증시 나스닥 상장을 하게 되면 지금보다 더 많은 투자금을 구할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앞으로 쿠팡의 대표 서비스인 로켓와우 맴버십, 물류 서비스는 물론 OTT 산업 등도 더 강화되겠네요. 하지만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인해 쿠팡 적자 문제가 더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도 꼭 생각해 보셔야 겠어요.

 

 

쿠팡은 LLC라는 미국법인회사가 만들었어요. 쿠팡의 대주주는 쿠팡 지분의 37%를 가지고 있는 소프트뱅크죠.

쿠팡의 그동안 매출을 살펴보면 2016년 1조 9159억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2조 6846억, 2018년에는 4조 3545억, 2019년에는 7조 1530억이었어요. 그리고 작년 2020년에는 약 11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하네요. 해마다 40% 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어요.

 

 

 

쿠팡 관련주

 

쿠팡 관련주로는 동방, KTH, KCTC, 다날 등이 있어요.

동방과 KCTC는 쿠팡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는 곳이며, KTH는 KT의 콘텐츠 계열사로 최근 등장한 쿠팡플레이와 관련있어요. 또한 다날은 쿠팡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회사죠.  그밖에도 대영포장, 세틀뱅크, 오텍 등도 쿠팡 관련주도 꼽을 수 있어요.

 

 

쿠팡 관련주는 쿠팡 나스닥 상장과 관련된 소식 이후 상승세를 보였어요. 특히 동방의 경우 7% 급등을 하였고, KTH 역시 2% 이상의 상승을 하며 장을 마감하였죠. 앞으로도 쿠팡 관련주 기업들은 계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만 이들은 쿠팡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이나 쿠팡 계열사가 아니라 쿠팡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련 업체이므로 쿠팡 나스닥 상장에 따라 긍정적인 영향을 받지만 추후 관계 변화가 있다면 또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요.

 

쿠팡 관련주 하나. 동방

 

쿠팡 관련주로 가장 먼저 살펴볼 곳은 동방이예요. 쿠팡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는 운송회사로,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 상 운송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고 할 수 있죠. 동발은 1965년 설립된 회사로 항만 및 물류 운송 사업이 대표인데요. 2018년부터 쿠팡과 계약을 맺고 쿠팡의 운송을 전담하고 있어요. 쿠팡 나스닥 상장 소식과 함께 연휴 시작전인 2월 10일에는 전일 대비 30% 상승하여 상한가인 7670원으로 장을 마감했네요.

 

 

쿠팡 관련주 둘. KTH

 

KTH는 최근 주목받기 시작한 곳인데요. 쿠팡에서 최근 선보인 쿠팡플레이 OTT 콘텐츠 사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KT 계열사로 국내 최초 데이터방송인 K쇼핑을 오픈하여 스마트기기 중심의 영화, 영상, 교육 등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죠. 쿠팡플레이를 통한 협업이 최근에 시작했기 때문에 앞으로 행보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듯 해요. KTH는 전 거래일 대비 14.36% 상승한 9240원에 장을 마감했네요.

 

 

쿠팡 관련주 셋. KCTC

 

KCTC는 쿠팡 물퓨창고 업무와 관련있는 기업이예요. 쿠팡의 경우 대형 물류창고 운영을 통해 로캣배송을 가능하게 했는데요. 고려종합국제운송이나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항만 하역, 창고 보관 등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예요.

KCTC는 전일 대비 12.2% 상승하여 4735원에 거래가 마감된 상태네요. 전일 장중에는 21%이상 급등하기도 했으니 앞으로도 계속된 성장을 보일 것 같아요.

 

 

쿠팡 관련주 넷. 다날

 

쿠팡 관련주 네번째 기업은 다날이네요. 다날은 쿠팡의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수록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곳이기도 하죠.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현재는 휴대폰 결제 관련 대표 회사이기 때문에 앞으로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다날은 전날 대비 3.45% 상승한 4945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으며 전자결제 서비스의 중요성이 계속 높아지는 만큼 유심히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쿠팡 관련주 다섯. 대영포장

 

대영포장은 쿠팡의 포장재를 공급하는 곳이예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쇼핑률이 높아지면서 포장재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는 대영포장 역시 앞으로도 계속 주목을 받을 종목이네요.

대영포장의 경우 연휴 전 4.58% 상승한 1825원으로 장을 마감한 상태예요.

 

 

쿠팡 관련주 여섯. 세틀뱅크

 

세틀뱅크는 쿠팡에 결제서비스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곳이예요. 간편결제 서비스, 가상계좌나 펌뱅킹 결제 등이 대표 사업인데요. 쿠팡 관련주 세틀뱅크는 우리가 잘 아는 배달의 민족, 카카오페이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므로 이들 업종의 영향도 매우 클 것임을 체크하시면 좋겠어요.

세틀뱅크는 현재 전달 대비 0.64% 상승한 31550으로 장을 마감한 상태네요.

 

 

쿠팡 관련주 일곱. 오텍

 

마지막으로 살펴볼 쿠팡 관련주는 오텍이예요. 쿠팡 하면 쿠팡맨의 트럭이 생각나는데요. 오텍은 쿠팡에 물류차를 제조하는 곳으로, 택배 차량 외에 앰뷸런스, 의료기기 차량 등 특수차량 제조를 주로 하고 있어요.

전날 대비 1.15% 상승한 13200원으로 현재 장 마감을 한 상태네요.

 

이상으로 쿠팡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논란도 관심도 많은 쿠팡 NYSE 상장이 과연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 앞으로 기대가 되네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