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
아파트 리모델링은 낡은 아파트를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24평 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을 준비해 보았어요. 실면적은 60평방 미터(약 18평)로 방 2개, 거실 1개의 낡은 아파트인데요. 과연 아파트 리모델링 후 어떻게 바뀌었을지 함께 보시죠.
우선 아파트 리모델링 이전 사진이예요. 20년 이상 된 낡은 아파트로 전체적으로 구조도 좁고 낡은 느낌이 가득하네요. 주방과 욕실 공간이 좁아 공간 활용이 쉽지 않은데요.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24평 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
리모델링 후 거실을 먼저 볼께요. 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을 비교해보시면 전체적으로 어두웠던 거실은 흰색 페인트로 칠해주어 좁은 공간을 넓어보이도록 해주었어요. 원목의 가구와 회색 패브릭 인테리어 소품들을 사용하여 집안을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가득하도록 연출해 주었네요. 간접 조명과 집안 곳곳에 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한 느낌으로 연출해 주었네요.
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을 보시면 거실의 경우 의자를 소파로 바꿀 수 있어 방이 부족하지만 손님이 방문하여도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어요. 좁은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트랜스포머 가구들은 작은 집 인테리어에 아주 유용하네요.
다이닝 공간은 거실과 주방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요. 따로 공간이 구분되지는 않지만 거실부터 이어저 있는 소파 형ㅇ태의 의자는 작은 아파트의 단점을 보안해주고 좁은 공간을 시각적으로 넓어보이도록 만들어 주었네요.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식탁 조명을 사용하여 은은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네요.
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 거실 벽면을 볼께요. 직사각형의 거실은 따로 가구를 놓기에는 매우 좁은 구조여서 원목의 칼라박스로 수납을 대신하고 있어요. 수납장 높이를 서로 다르게 연출하여 벽이 답답해 보이지 않으면서도 공간 활용은 잘 된듯 해요. 크고 작은 액자와 화병 등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여 감각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해주었어요.
낡은 베란다는 마루를 깔고 디자인이 단순한 철제 테이블을 놓아주었네요. 밖에서 안이 보이지 않도록 얇은 흰색 커튼을 설치하여 햇살이 적당하게 들어오면서도 사생활은 보호할 수 있어요. 라탄 소재의 화분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여 소박하고 여유가 느껴지는 공간으로 변신하였어요.
메인 침실을 살펴볼께요. 좁은 집은 항상 수납 공간이 부족하기 마련인데요. 한쪽 벽을 붙박이장으로 만들어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하고, 외부는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게 되었네요. 붙박이장을 포함한 모든 가구들은 원목 소재로 색상을 통일하여 일관된 분위기를 유지해주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가구나 인테리어 연출을 최대한 깔끔하고 간결하게 해주려 노력한 모습이 잘 보이네요.
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 주방이예요. 직사각형 모양의 주방은 공간이 좁아 리모델링이 쉽지 않을 것 같았는데요. 바닥은 밝은 회색의 타일, 벽은 흰색 정사각형의 타일을 선택하여 주었어요. 주방 싱크대 역시 집안 가구들과 통일된 우드톤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변모했네요. 특히 양쪽으로 조리대를 설치하여 동선을 최대한 줄이면서 조리 공간과 수납 공간을 확보하였고, 한쪽은 상부장 대신 선반을 설치하여 시각적으로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었어요.
욕실 리모델링
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 마지막은 욕실이예요.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크기가 작은 변기와 세면대를 사용해 주었어요. 욕실 안쪽은 샤워 공간을 만들어 주었으며, 파티션을 나누기엔 좁아 바닥의 단 차를 주고, 샤워 커튼을 사용하여 공간 구분을 해주고 있네요. 주방과 같은 흰색 타일을 사용하여 넓고 깨끗한 느낌을 주었어요. 세면대 위쪽은 작은 선반을 설치하여 작은 욕실 용품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주었어요.
이상으로 오래된 24평 아파트 리모델링 전후사진을 살펴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