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 이유 총정리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 이유 총정리

반응형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 이유

 

정말 이 나라나 저 나라나 대표들이 잘 해야 하는데 말이죠. 멀지만 가까운 나라 미국에서 트럼프 탄핵에 관련된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네요. 대통령 탄핵에 관련된 사항은 국내에서도 있었던 일이라 낯설지는 않은데요. 최근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부정이 있었다는 주장도 했었던 트럼프. 어제 시행된 탄핵소추안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와 트럼프 탄핵 이유에 대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보았어요.

 

 

미국 하원은 현지시간 13일 5명의 사망자를 낸 시위대의 의회 난입사태 선동 책임을 물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가결했다고 해요. 탄핵 소추안 가결이 되었다는 것은 탄핵에 대해 좋다고 인정하고 동의했다는 것이죠. 즉 트럼프 탄핵 찬성이라는 것인데요. 정확한 탄핵 여부는 이후 이어질 상원의 심리와 표결을 통해 최종 결정된다고 하네요.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

하원은 이날 본회의에서 트럼프 대통령 탄핵 소추안을 표결에 부쳤어요. 그 결과 찬성 232명, 반대 197명의 과반 찬성으로 트럼프 탄핵 튜표 결과가 나왔고 트럼프 탄핵소추안을 통과시켰죠.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를 살펴보면 민주당 의원 222명은 전원 찬성표를 던졌고, 공화당 의원 197명 중에서도 10명이 탄핵소추에 찬성하며 트럼프 탄핵 투표 가결에 힘을 싫었다고 해요.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이 하원에서 처리된 것은 2019년 말 우크라이나 스캔들에 이어 두 번째라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 트럼프 대통령은 미 역사상 처음으로 재임 중 하원에서 두 번의 소추안이 통과된 대통령이라고 하니 임기 내내 말많고 탈많은 대통령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트럼프 탄핵 이유

 

트럼프 탄핵 이유

트럼프 탄핵 이유는 권력 남용과 의회조사 방해 등이 있는데요. 이미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탄핵을 강행하는건 아마 2024년 있을 대선에 트럼프가 재출마 하는 것을 막으려는 의도가 아닐까도 생각이 되네요.

 

트럼프는 지난 대선이 부정선거라고 주장하며 지지자들의 시위를 유도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SNS를 통해 워싱턴D.C.에서 1월6일 오전 11시 대규모 항의 시위가 열릴 것이라고 밝히며 참여를 권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래 저래 말이 많았기에 트럼프 탄핵 이유는 다양하리라 생각이 되요.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는 곧바로 상원에 송부되는데요. 하지만 돌아오는 19일까지는 상원을 소집하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트럼프 임기 중에 트럼프 탄핵이 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예상되요. 따라서 만약 트럼프 탄핵이 진행되더라도 20일 예정된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 이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으로 트럼프 탄핵 투표 결과와 트럼프 탄핵 이유를 정리해 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