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 상장 관련주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 상장 관련주

반응형

 

sk 바이오 사이언스

 

20일 문재인 대통령이 경북 안동의 SK 바이오 사이언스 공장을 찾았어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생산 현장을 점검한 것인데요. 현재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노바백스사와 백신 구매 계약이 추진되고 있다고 해요. 또한 이 계약에서는 단순히 백신 구매 뿐 아니라 백신 개발 기술이전까지 받는 과정이라고 하네요. 그로 인해 예정대로라면 내년에는 국내에서도 생산된 백신으로 접종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해요. 이러한 정보로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와 상장에 대해 관심 갖는 분들이 많으셔서 오늘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해요.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과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우선 기업 정보부터 간단히 정리해드릴께요.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전문 기업이예요. 2018년 SK케미칼에서 분사한 자회사로, 2020년 9월 기준 SK케미칼이 최대주주로서 지분 98.04%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SK 바이오 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인 스카이셀플루4가, 세계 두 번째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이 있다고 하네요. 현재는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위한 위탁 생산 계약이 되어 있고, 기술 이전으로 인한 백신 생산도 준비하고 있다고 해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 가치는 코로나19 백신의 상용화 여부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전 국민이 코로나 백신에 관심을 갖고 있는터라 백신 생산 유통이 된다면 기업 가치는 매우 높아지겠네요.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

현재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은 아직 되지 않은 상태예요. 지난해 12월 코스피 상장을 위해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심사청구를 신청해 놓은 상태인데요.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 심사결과 통보는 2월 초에서 중순 쯤으로 예상되며, 심사결과를 통화해야 SK 바이오 사이언스 청약도 가능해지겠네요. 빠르면 올해 상반기인 3월에서 6월에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을 하고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도 확인할 수 있겠어요. 참고로 SK케미칼 주가는 285,130이예요.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는 대부분 SK 계열사로 볼 수 있겠어요.

대표적으로 SK나 SK케미칼이 되겠네요. 특히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로 SK케미칼이 SK바이오사이언스의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에 큰 영향을 받을것으로 주목되네요.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 : SK 주가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 : SK케미칼 주가

 

 

문재인 대통령이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을 방문하여 SK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어요.

20일 오후 3시 경 SK는 전장 대비 2만4500원(7.98%) 오른 33만3500원에 거래되었다고 하네요. 장중에는 33만7500원을 찍으며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문 대통령은 “최근 노바백스사와 SK바이오사이언스 간 계약이 추진되면서 2000만명분의 백신을 추가 확보할 가능성이 열렸다”며 “이번 계약은 생산뿐 아니라 기술이전까지 받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우리 백신 개발을 앞당기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문 대통령은 이어 “SK는 20년 전부터 백신 공장을 세우고 인력을 키웠다. 최태원 회장과 SK그룹에 특별한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고 해요.

 

이상으로 SK 바이오 사이언스 상장 주가,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