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sk와이번스 신세계 이마드 인수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sk와이번스 신세계 이마드 인수

반응형

 

 

sk와이번스 소식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프로야구 구단 SK와이번스를 인수한다고 해요.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SK텔레콤은 SK와이번스 인수 관련 협의를 진행 중이며, 이르면 이번 주 매각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현재 SK와이번스 지분은 SK텔레콤이 100%를 보유하고 있어요.

시장에선 이번 SK와이번스 인수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본업인 유통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생각하고 있다고 하네요.

 

신세계와 SK텔레콤은 매각 대금 규모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이며, 추후 신세계그룹이 SK와이번스를 인수하면 모기업은 이마트가 될 것이라고 해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이전부터 야구단에 관심을 보여왔는데요. 서울 히어로즈 구단을 비롯해 여러 차례 야구단 인수 후보가 거론되어 왔다고 해요. 평소 스포츠 애호가인 정용진 부회장의 영향이 있었을 것으로도 예상되네요.

 

 

정용진 부회장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통해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 사업에 공을 들였는데요. 작년에는 신세계프라퍼티를 통해 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운영업체인 위피크 지분 22.9%를 사들이기도 했다고 해요. 이번에도 야구단 인수를 통해 기업 이미지 홍보도 하고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할 것으로도 예상되네요.

 

 

SK는 2000년 쌍방울 구단을 인수해 SK와이번스을 창단했는데요. SK와이번스는 지금까지 한국시리즈에서 4회 우승을 하며 명문구단으로 인정받고 있어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평소 야구단 운영에 큰 관심을 보여왔어요. 정용진 부회장인 일전에 대형마트의 경쟁자는 다른 유통업체가 아닌 야구장이나 테마파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번 SK와이번스 인수를 통해 유통을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체험과 오락으로 접근하려는 의도를 알 수 있네요. 현재 신세계는 SK와이번스 인수 외에도 이미 경기도 화성에 테마파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네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