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Story Finger Point 국민 내일배움카드 최신판
loading
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국민 내일배움카드 최신판

반응형

 

국민 내일배움카드

 

요즘은 평생 직장이 없기때문에 꾸준한 자기 계발이 필요한데요. 막상 무언가를 배우려 할때 비용 문제때문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죠. 저도 재취업을 위해 이것 저것 알아보던 중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가의 지원을 받으면서 내가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처럼 재취업을 위해, 혹은 노후를 위해, 투잡을 위해 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국민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국민 내일배움카드란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 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카드를 말해요. 요즘은 평생 능력개발을 필요로 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나라에서도 국민들을 위해 제도로써 기회를 제공해주는 것이죠.

 


2019년 까지는 재식 상태에 따라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카드가 구분되어 있었어요. 따라서 만약 재직상태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다가 실업자가 되었다면 카드를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로 다시 변경해줘야 해서 번거로움이 많았죠. 하지만 2020년 1월부터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면서 직종에 관계 없이 하나의 카드로 자신의 상태 변경과 상관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편리하게 바뀌었어요.

 

 

 

 

국민 내일배움카드 혜택

 

국민 내일배움카드 혜택도 카드 통합이 되면서 더 확대 되었어요.

이전까지는 국민 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는 200~300만원이고, 지원기간은 1~3년이었는데요.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바뀌면서 지원한도는 300~500만원으로, 유효기간도 5년으로 늘어났어요.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해요.

다만 기존에 취업성공패키지 I 참여자이거나 저소득계층이라면 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또한 국가기간이나 전략사업직종,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등 일부 특화과정의 경우에는 훈련비를 전액 지원받을 수도 있어요.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자신이 원하는 훈련을 선택하면 훈련비의 일부를 국가가 지원해주게 되는데요. 실업자, 재직자, 자영자 등 자부담 비율은 모두 동일해요. 자부담 비용은 직종별 취업률 등에 따라 15~55% 내에서 차등으로 부과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소득계층이거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등 특화과정은 자부담 없이 국민 내일배움카드 전액지원을 통해 배우실 수 있죠.

 

또한 인기 업종인 일반사무, 회계, 요양보호사, 조리, 공예, 바리스타, 제과제빵, 이미용, 문화콘텐츠 제작, 간호조무사의 경우 다른 훈련과 다르게 자부담이 5%p 정도 추가로 부과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요즘 가장 인기있는 직종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은 누구나 가능하기 때문에 실업이나 재직 상태, 자영업 여부와 관계 없이 국민 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공무원이거나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45세 미만의 대기업근로자, 특수형태근로 종사자는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제외 조건이 아니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해요.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가까운 고용노동센터를 방문하거나 HRD-Net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이상으로 국민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혜택받고 배우고 싶은 것들을 배우세요.

 

 

지금 인기있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