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목가누는 시기
아이를 키우다 보면 내 아이가 잘 크고 있는건지 발달사항이 궁금할때가 많아요.
특히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는 아이마다 차이가 있어서 우리 아이가 늦는건 아닌가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 시기 아가의 발달사항도 알아보도록 할께요.
신생아 발달과정 2~3개월차
신생아가 태어나 2~3개월 차가 되면 엎으리고 있을 때 머리 돌리기를 시도해요. 이때 목가누기가 가능하다면 소리가 나는 쪽으로 고개를 돌리게 되는데, 목에 힘이 없다면 고개를 숙이게 되죠.
성장이 빠른 아이의 경우에는 3개월 차부터 신생아 목가누기가 가능한 경우도 있어요.
신생아 발달과정 3~4개월차
보통 신생아 3~4개월차가 되면 이 시기가 바로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예요. 이때 아이들은 부모가 소리를 내주면 그쪽 방향으로 목을 가누고 쳐다보게 되죠. 하지만 때로는 그 소리에 관심이 없다면 돌아보지 않기도 해요.
만약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인 3~4개월 차에 목을 가누지 못하더라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조금 천천히 크는 아이들의 경우에도 6개월 차가 되면 목에 힘이 생기고 쉽게 목을 가눌 수 있게 되거든요.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는 보통 3~4개월 때이지만 길게는 6개월까지도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임을 알고 계시면 되겠어요.
신생아 목 가누기 운동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는 목 가누기 운동을 해주는 것도 좋아요. 운동을 꾸준히 하면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 조금 더 수월하게 신생아 목 가누기가 가능하죠.
신생아 목가누는 운동은 흔히 터미타임 자세라고 해요.
터미타임 자세는 아기가 엎드려 있으면서 목과 허리 등의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이예요.
터미타임 운동을 열심히 한 아이의 경우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보다 빠르게 목 가누기가 가능하기도 하죠.
아직 목을 못가누는 아기에게 터미타임을 시도할때는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횟수를 늘려가는게 중요해요.
처음에는 10초 버티기를 목표로 하고 점차 시간과 횟수를 늘려가면 되고요.
아이가 힘들어 하거나 하기 싫어한다면 억지로 시키실 필요는 없어요.
이상으로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와 신생아 목 가누기 운동 터밑타임 자세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기도하며 포스팅을 마칠께요.
함께 보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