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타이어 효과 교체시기
얼마전 첫눈이 내렸어요. 재법 많이 내린 눈 때문에 몇 일간 길이 얼고 미끄러웠죠. 최근 몇 년간 폭설이 내린 적은 없지만 올 여름에 엄청난 물난리가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이번 겨울도 기상 이변 등으로 폭설이 내리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기도 해요.
특히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눈 내리는 날을 매우 싫어하는데요. 차가 더러워지기도 할 뿐 아니라 길이 미끄러워 서행운전을 하다보니 교통 체증을 유발하기도 하죠. 또한 빙판길에서의 운전은 매우 위험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오늘은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겨울마다 궁금해하시는 스노우 타이어 효과와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 정보를 알아보았어요. 마지막까지 정독 부탁드리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스노우 타이어 효과
매 순간 안전운전이 필요하지만 겨울철에는 특히 안전운전에 더욱 신경써야 하죠. 겨울철 운전에 도움을 주는 것들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제가 어렸을때는 체인을 사용했기 때문에 폭설이 내리면 거리에 체인을 감은 자동차들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요즘은 체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고 스노우 타이어를 대부분 사용한다고 해요.
스노우 타이어 효과 얼마나 좋을까요?
스노우 타이어 효과에 대한 실험 결과를 찾아보니 일반 타이어를 사용한 것 보다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했을 때 제동력에서 30~40% 차이가 난다고 해요.
빙판길에서 스노우 타이어 효과는 시속 20킬로미터 주행 했을때 7미터 정도의 차이를 보였다고도 해요.
겨울철에는 부분 부분 보이지 않는 빙판길도 많아 운전이 정말 위험하죠. 운전을 하다 갑자기 쎄게 브레이크를 밟기라도 하면 차가 빙글 빙글 도는 아찔한 경험을 하게 되기도 하죠.
스노우 타이어가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반 타이어에 비해 겨울철 미끄럼 방지 등 스노우 타이어 효과가 많은 도움이 된다 해요.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
겨울철 효과 좋은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스노우 타이어는 일반 타이어에 비해 말랑말랑해서 여름이나 봄가을에 이용할 경우 빨리 마모가 된다고 해요. 타이어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 만큼 딱 필요한 시기에 스노우 타이어 교체를 해주는 게 좋겠죠.
보통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는 11월 정도가 좋다고 해요.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에 타이어를 장착하여 겨울 시즌동알 열심히 사용하고 시즌이 끝나면 다시 일반 타이어로 교체한 후 스노우 타이어는 따로 보관을 해주시면 되는거죠.
새 스노우 타이어의 경우 처음에는 조금 길들임도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의 주행거리나 스타일에 맞춰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를 조정하셔도 좋겠네요.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
11월 중순 장착 > 3월 말까지 사용 > 보관
스노우 타이어 사용 기간은 그 해 날씨나 기온에 따라 조정해주시면 되겠어요.
스노우 타이어가 필수인 것은 아니지만 겨울철 폭설이나 빙판길에서는 위에서 말씀드린 스노우 타이어 효과처럼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 사실이예요.
안전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겨울철 폭설이 예상되거나 산간지방 등에서의 운전이 많으시다면 꼭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를 확인하시고 안전 운전에 도움 되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스노우 타이어 효과과 스노우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지금 인기있는 글